[소비자론] 문화가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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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화의 개념
2 문화의 특성
3 나라별 문화와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먼 나라> <이웃나라>
1 미국 1 한국
2 태국 2 중국
3 독일 3 일본
4 마무리
본문내용
문화
한 집단에서 계승되고 공유되어 그 집단의 특성을 나타내는 것

문화가 되기 위한 조건
특정한 양식이나 형태를 가져야 한다.
사회나 집단의 대다수에 의해 존중되고 지켜져야 한다.
전통과 같은 시대를 초월하여 유지, 전달되어야 한다.
특정한 민족, 지역사회 등 그 집단의 특성을 구분하는 불가결한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

1.학습성
문화는 인간으로 하여금 유아기부터 무의식적으로 배워서
성장하도록 학습됨.
인간은 소비생활에 있어 무의식적 또는 의식적으로 학습된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2.공유성
문화는 사회교류와 집단생활을 통해 사회와 집단의 특성에
의해 여럿이 공유된다.
소비생활에 있어 나름대로의 규칙 내지는 규율을 만들게 됨
참고문헌
- 위키백과 – KPOP STAR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 일본의 개인주의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07/2011110700194.html
- 1인 노래방 관련 동영상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2972523_5780.html
- KBS 세계는 지금 – 1인 문화 편
세계 속의 결혼식 문화 – 최재훈 컴퍼니
동아시아 지역화와 대중문화와의 관계: 한류중심으로-kadir Ayhan
Kadir Ayhan www.kadirayhan.com
- 독일의 절약정신
http://blog.naver.com/qpalal24?Redirect=Log&logNo=30012800419
- 일본의 결혼식
http://mijuhosi.tistory.com/136
http://cafe.naver.com/wedsay/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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