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론] 문화가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5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화의 개념
2 문화의 특성
3 나라별 문화와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먼 나라> <이웃나라>
1 미국 1 한국
2 태국 2 중국
3 독일 3 일본
4 마무리
- 본문내용
-
문화
한 집단에서 계승되고 공유되어 그 집단의 특성을 나타내는 것
문화가 되기 위한 조건
특정한 양식이나 형태를 가져야 한다.
사회나 집단의 대다수에 의해 존중되고 지켜져야 한다.
전통과 같은 시대를 초월하여 유지, 전달되어야 한다.
특정한 민족, 지역사회 등 그 집단의 특성을 구분하는 불가결한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
1.학습성
문화는 인간으로 하여금 유아기부터 무의식적으로 배워서
성장하도록 학습됨.
인간은 소비생활에 있어 무의식적 또는 의식적으로 학습된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2.공유성
문화는 사회교류와 집단생활을 통해 사회와 집단의 특성에
의해 여럿이 공유된다.
소비생활에 있어 나름대로의 규칙 내지는 규율을 만들게 됨
- 참고문헌
-
- 위키백과 – KPOP STAR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 일본의 개인주의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07/2011110700194.html
- 1인 노래방 관련 동영상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2972523_5780.html
- KBS 세계는 지금 – 1인 문화 편
세계 속의 결혼식 문화 – 최재훈 컴퍼니
동아시아 지역화와 대중문화와의 관계: 한류중심으로-kadir Ayhan
Kadir Ayhan www.kadirayhan.com
- 독일의 절약정신
http://blog.naver.com/qpalal24?Redirect=Log&logNo=30012800419
- 일본의 결혼식
http://mijuhosi.tistory.com/136
http://cafe.naver.com/wedsay/4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
- 소비자행동론3공통) 타고객에게 피해를 주는고객, 갑질하는고객, 쇼핑중독자 등과 같은 부정적소비자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윤리론 관점에서 이와 관련된 사례를 찾아 제시0k
- 소비자행동론3A) 브랜드 충성도와 관성적 구매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신의 실제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
- [소비자행동] 준거집단과 가족의 영향을 받게 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