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ass STP, 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결론
2. 서론
2-1 CASS 선정배경
2-2 CASS 브랜드소개
3. 자사분석
3-1 STP분석
3-2 SWOT분석
4. 전략적 제안
4-1 PROD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5. 부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결론
우리 ‘하마 조’는 CASS맥주를 소유하고 있는 OB맥주와 HITE맥주의 오랜 경쟁관계 속에서 지속적으로 HITE가 미세한 차이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던 상황에서, 이번 년도 즉, 15년 만에 처음으로 CASS가 2위의 자리를 탈환하고 1위에 오르게 된 것에 이번 연구의 초점을 맞추어 보았다. 어렵게 얻은 1위라는 위치를 단지 ‘운이 좋게’ 얻어진 일회성의 결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 ‘1위’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CASS맥주가 지닌 강점, 약점, 기회, 위협, 그리고 어떤 표적시장과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전략을 수립하여야 할까 연구해 보았다. 이는 단순히 한 부분에서의 전략이 아닌 4P의 다각적인 부분에서의 강력한 전략, 그리고 이것들이 서로 조화를 이룰 때 가능한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우리 조는 PRODUCT에 있어서는 현재 수익성에 있어서 약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다각화된 제품전략’을 줄이고,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PRICE에 있어서는 가격상한제의 논리에 입각해 현실 불가능한 가격은 건들지 않고 기존의 가격전략을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PLACE에 있어서는 CASS의 제품을 납품하는 판매상에게 ‘고객들에게 CASS 권유’를 교육, 그리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CASS에 대한 ‘특별한 브랜드 충성도’를 가질 수 있도록 전략을 짜 보았다. 마지막으로, PROMOTION에서는 현재 CASS가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강력한 점유율을 공유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지역적 불균형이 있는 점을 감안해, 지역적으로 유명인을 내세운 국지적인 광고 마케팅을 할 것이며, 또 다른 제안으로는 스포츠 게임에서 아직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스포츠 CASS 전용석’을 도입해 스포츠를 관람하는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경기’=’맥주’=’카스’라는 연상을 할 수 있도록 전략을 짜보았다.
참고문헌
주요 참고 웹사이트
오비 맥주 http://www.obbeer.co.kr
카스 맥주 http://www.cass.co.kr
하이트진로 http://www.hitejinro.com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관련 보도자료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08/08/2008082774679.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440376
http://cafe.naver.com/injemana0801/1440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30611553670825&outlink=1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41962397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41800030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10487151&sid=010405&nid=000&type=0
http://cafe.naver.com/reportdamoa/37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64368
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98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19
http://news.mt.co.kr/mtview.php?no=2008011711295777735&type=&
http://rainny73.blog.me/30133070496
http://www.brandcareer.com/05_knowledge/knowledge_view.asp?BBS=FOCUS&page=1&Idx=474&subkey=bTitle&subkeyword=cass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86895
http://mnb.mt.co.kr/mnbview.php?no=2012042300002964660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86666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newsId=20120504000110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68072
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210734§ion=sc3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4/e20120429164554120180.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22/2012042201032.html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08/2012040800440.html
http://blog.naver.com/woswos82?Redirect=Log&logNo=102110343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20509003671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2041717042404752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09050417463403840
http://cfactory.tistory.com/14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425978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5393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203191534260379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0709330791990
http://darkbior.blog.me/4015130931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319418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카스의 SWOT, STP, 4P전략
  • 마케팅-‘톡하게 산다’, ‘톡, 튀는 젊음을 대변하라!’, ‘이젠 톡하게 살자’ 등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젊은 층에 있어 ‘톡’이라는 가치제안-최근에는 톱스타를 내세운 광고전략 (윤은혜 , 이민호, 2PM, 산다라박, 싸이, 하지원)-프로야구 Cass 포인트제도 실시(후원 및 협찬)-TV CF 구성시 시즌용 특별 패키지를 만들어 계절 스포츠로 카스의 젊음을 강조8.기존광고분석◆CASS 광고▪컨셉 : 칼로리가 낮은 카스라이트▪광고 모델 : 싸이, 하지원▪카

  • 썰스데이아일랜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티아이포맨) 제안
  • 분석~1 :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석~2 : Marketing MIX로 본 각 기업의 마케팅 비교분석 4. Thursday Island의 New Marketing 전략 제안1 : Thursday island의 문화 마케팅~1 : Concept store~2 : Islands day2 : Product line 개선~1 : Size의 다양화~2 : Basic 상품의 고객층 확대~3 : 용품의 다양화3 : Second life5. T.I 의 마케팅 분석, 보완을 통한 T.I for man의 마케팅전략 수립.1 : Thursday island for man overview. ~1 : Thursday island for man 소개~2 : Thursday island for man의 SWOT 분석2 : 경쟁업체 선정 및

  • 써어스데이아일랜드,Thursday island,지엔코,써스데이아일랜드,패션산업,패선마케팅,TI분석
  • 분석~1 :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분석~2 : Marketing MIX로 본 각 기업의 마케팅 비교분석 4. Thursday Island의 New Marketing 전략 제안1 : Thursday island의 문화 마케팅~1 : Concept store~2 : Islands day2 : Product line 개선~1 : Size의 다양화~2 : Basic 상품의 고객층 확대~3 : 용품의 다양화3 : Second life5. T.I 의 마케팅 분석, 보완을 통한 T.I for man의 마케팅전략 수립.1 : Thursday island for man overview. ~1 : Thursday island for man 소개~2 : Thursday island for man의 SWOT 분석2 : 경쟁업체 선정 및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1)유통 (2)고객 (3)공급 3.경쟁사 분석3.1 동서식품(1) 회사소개 및 현황(2) 맥심 마케팅 전략(3) 맥심 SWOT 분석3.2 한국 네슬레(1) 회사소개 및 현황(2) 제품 군 소개 (3) 네슬레 마케팅전략(4) 네슬레 SWOT 분석4.프렌치 카페의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4.1 프렌치 카페 SWOT4.2 프렌치카페 STP 4.3 프렌치카페 4P5.프렌치 카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5.1 프렌치카페 새로운 STP 5.2 고객층변경에 따른 새로운 4P(promotion)Ⅲ. 결론Ⅳ. 참고문헌 Ⅰ. 서론1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및 경쟁업체 분석3) 내가 그에게 반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①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SWOT분석과 STP②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4Ps 전략 ③ ‘오리온 초코파이’의 핵심 마케팅성공요인4) 성공한 남자 ‘이언’, 그와의 사랑 흔적 ① ‘오리온 초코파이’의 기타 국가 진출② 글로벌 오리온을 향한 기타 제품군의 진출3. 결론1) 당면과제 및 전망2)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우리의 Promotion전략 제안4. 참고문헌1. 서 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