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가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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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초기시장 분석
2) 미샤의 저가 화장품 시장 선점 전략
3) 더페이스샵의 마케팅 믹스 전략
4) 미샤의 대응 전략
5) 더페이스샵의 대응 전략
6) 결론/제안
7) 참고문헌
본문내용
- Benchmarking

중간유통과정 생략
생산자→브랜드샵→소비자

직원교육과 CRM시스템 구축
연 5회 의무 교육
07년부터 CRM시스템 구축

미샤의 ‘가격 전략 + 고객 관리’를 Benchmarking


빅 모델 전략
권상우, 고소영 출연 광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자연주의 표방
Slogan : ‘NATURAL STORY’
자연성분 함유 제품 출시

- Well-Being이라는 트랜드에 대응

가격 전략 + 브랜드 관리
참고문헌
- 자료집
네이버 전문 정보, 특허/KS 표준, 2012/04/29
한국 보건산업진흥원, 『상장 화장품 매출비율 현황』, 2006

- 인터넷 기사
‘대기업 비켜! ‘3300원 출신’ 미샤의 전쟁‘, <중앙일보>, 2012/02/14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360910&cloc=olink|article|default
‘더페이스샵 꺾고 1위 탈환한 미샤…불편한 진실은?’, , 2012/03/06 :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79944
‘더페이스샵, 멤버스데이 매출 10배 상승’, <이투데이>, 2012/03/10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0&idxno=555808
‘더페이스샵·미샤, 진짜 격돌 이제부터’, <이데일리>, 2012/03/07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328406599461024&DCD=A00204&OutLnkChk=Y
"더페이스샵 비켜" 미샤, 7년만에 1위 탈환, , 2012/03/05 :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43884
‘'더페이스샵' 첫 할인이벤트 '멤버스데이' 개최’, <경인일보>, 2012/03/10 :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639686
‘[라이벌시대 화장품 브랜드 숍] 미샤 VS 더페이스샵’, <한국경제신문>, 2012/03/19 :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203191317091
‘매출 5배로 올려주는 화장품 OO데이`’, <한국경제신문>, 2012/04/14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1475681
‘미샤, 무리한 할인 마케팅 ‘논란’‘, <아시아투데이>, 2011/09/30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34778
‘미샤 "업계 1위 탈환" vs 더페이스샵 "실속은 우리가 1등"’, <뉴스토마토>, 2012/03/05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0844
‘미샤, 탈출구가 안 보인다’, , 2006/06/21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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