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 브랜드 이미지 개선방안-파리바게트와의 비교 분석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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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AKERY 산업환경 분석
2. '뚜레쥬르' 브랜드 소개, SWOT, 4P분석
3. '파리바게뜨' SWOT, 4P분석
4. '뚜레쥬르'와 '파리바게뜨' 경쟁상황 비교
5.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6. 면접조사를 통한 원인변수와 결과변수 설정
7. 설문지 첨부
8. SPSS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분석 결과
9. 분석 결과를 토대로 수립한 전략 및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2~3개의 업체가 전체를 지배한다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가 시장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베이커리 업종의 프랜차이즈 산업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음.


인지도 조사
파리바게뜨는 32.1%로 가장 높은 인지도 를 기록했고,
뚜레쥬르 22.6%, 던킨도너츠 22.3%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의 만족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76.6%로 가장 높았고,
파리바게뜨 76.1%, 뚜레쥬르 66.7%

이용경험률
파리바게뜨가 98.7%로 가장 높았고, 뚜레쥬르 97.7%,
던킨도너츠 97.5%, 크리스피크림 도넛 95.5%..
참고문헌
· 오주연, ‘[한류기획]뚜레쥬르, 필리핀으로…印尼로…’,2012.03.13,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31309024897427
· 뚜레쥬르 공식 홈페이지 참고, http://www.tlj.co.kr/story/intro.asp
· 김홍군, ‘뚜레쥬르, 브랜드 리뉴얼.. 2015년 매출 1조원 달성’, 2010.12.0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69666
· ‘[5대 인기 프랜차이즈 창업의 ‘불편한 진실’] 준비없는 ‘대박 꿈’실패의 지름길’, 한국경제
매거진 cover&special 제 846호, 2012.02.2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2022000846000371&mode=sub_view
· 임주형, ‘[weekend inside] 프랜차이즈 창업의 허실’, 2012.02.25,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225014008
· 이지은, ‘빵의 역습’, 2010.08.30,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8/30/201008300500001/201008300500001_1.html
· 이승현, ‘(2011 프랜차이즈랭킹)외식업⑧베이커리’, 2011.05.19,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105366596250560
· 김원모;이윤신, ‘여성의 연령에 따른 Bakery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서울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한국 조리학회지 제 8권 제 2호, 2008.08, pp.77-91 참고.
· 최인한, ‘[창업%프랜차이즈]뚜레쥬르, 올 가맹점 400곳 늘려... 프리미엄 점포로 베이커리 1위 도전’, 2010.02.1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21738291
· 지승민, ‘파리바게뜨 vs 뚜레쥬르, 작년 크리스마스 악몽 씻고 연말 대회전’, 2011.12.14,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79544
· 손희정, ‘뚜레쥬르, 베트남 14호점 오픈’, 2012.02.13,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213000336
· 유혜진, ‘뚜레쥬르, 새 간판 달고 매출 올랐다’, 2011.04.08,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53694
· 디지털뉴스팀, ‘’쥐식빵사건’이후 파리바게뜨·뚜레쥬르 매출 ‘뚝’’, 2010.12.31,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2311557271&code=920401
· 심화영, ‘뽀로로 케이크, 뚜레쥬르 떠나 파리바게뜨로’, 2012.02.20,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22002019932727010
· 뚜레쥬르 공식 홈페이지 참고, www.tlj.co.kr
· 박동휘, ‘파리바게뜨 vs 뚜레쥬르’, 2006.06.2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62329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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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본 론마케팅 분석뚜레쥬르파리바게뜨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StrategyProduct 측면Price 측면Place 측면Promotion 측면결 론참고문헌서 론1. 주제 선정 배경식생활의 부식화, 외식화로 제과제빵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나 CJ의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인 뚜레쥬르는 SPC의 파리바게트를 넘어서 시장리더로 도약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뚜레쥬르의 기업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이를 파리바게트의 전략과 비교하여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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