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닥의 실패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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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코닥>
<코닥 실패 요인-디지털 시대>
<코닥의 실패 후 현재 행보>
<코닥의 실패사례 시사점(교훈)>


본문내용
1880년 이전만 하더라도 사진의 인화지를 뽑기 위해서는 그때마다 축축한 화학물질을 플레이트 위에 코팅시켜야 하였다. 사진 기술자인 조지 이스트먼(George Eastman)은 코팅된 건판을 만들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하였고, 1880년 로체스터에 회사를 설립하여 이들 건판을 판매하였다. 1901년 법인이 되었다.

일회용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사진 필름, 인화지, 건판, 디지털 스캐터, 디지털 데이터 저장 장치, 복사기, 전문 사진가용 장비 등을 생산했다. 이렇듯, 1880년에 설립된 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Company)은 세계 최초의 롤 필름 개발을 필두로 사진기와 인화지 등 수 많은 사진 관련 제품을 쏟아냈고 거대한 필름 시장의 뜨거운 경쟁 가운데에서도 선두주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 왔었다.

<코닥 실패 요인-디지털 시대>
"발전 가능성이 있지만, 이 기술을 상용화하면 우리 사업이 어려워지니 놔둡시다."

1975년에 세계 최초로 디지털 카메라를 개발한 코닥 경영진이 내린 결정이다. 세계 필름 시장의 3분의 2를 장악하고 있던 코닥은 디지털 카메라의 발전 가능성을 발견하고도 변화를 거부하고 현실에 안주하는 선택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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