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 브랜드 이미지 개선방안-파리바게트와의 비교 분석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KERY 산업환경 분석
2. '뚜레쥬르' 브랜드 소개, SWOT, 4P분석
3. '파리바게뜨' SWOT, 4P분석
4. '뚜레쥬르'와 '파리바게뜨' 경쟁상황 비교
5.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6. Inerview를 통한 원인변수와 결과변수 설정
7. 설문지 첨부
8. SPSS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분석 결과
9. 분석 결과를 토대로 수립한 전략 및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11. 조원평가
- 본문내용
-
프랜차이즈(Franchise)란 상호, 특허 상표, 기술 등을 보유한 제조업자나 판매업자가 소매점과 계약을 통해 상표의 사용권, 제품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시스템이다. 본사에서 기술 개발, 고객관리와 기본 경영에 대한 교육까지 제공하고 가맹본사를 중심으로 홍보 활동을 하기 때문에 처음 창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정적인 측면에서 선호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다.
프랜차이즈 산업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본부는 2009년 1505개에서 2011년 2405개로 2년 새 900개(59.8%) 늘었다. 브랜드 수도 같은 기간 1901개에서 2947개로 1000개 넘게 급증했다. 본부와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는 16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시장규모는 100조원, 종사자 수는 120만 명으로 추산돼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우리 식생활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베이커리업종의 프랜차이즈 산업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2009년 기준 제빵업계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차지하고 있는 규모는 절반인 1조 8600억 원에 달한다. 흔히 ‘동네빵집’이라고 불리는 윈도 베이커리의 7300억 원의 두 배가 넘는 수치이다
- 참고문헌
-
· 오주연, ‘[한류기획]뚜레쥬르, 필리핀으로…印尼로…’,2012.03.13,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31309024897427
· 뚜레쥬르 공식 홈페이지 참고, http://www.tlj.co.kr/story/intro.asp
· 김홍군, ‘뚜레쥬르, 브랜드 리뉴얼.. 2015년 매출 1조원 달성’, 2010.12.0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69666
· ‘[5대 인기 프랜차이즈 창업의 ‘불편한 진실’] 준비없는 ‘대박 꿈’실패의 지름길’, 한국경제
매거진 cover&special 제 846호, 2012.02.2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2022000846000371&mode=sub_view
· 임주형, ‘[weekend inside] 프랜차이즈 창업의 허실’, 2012.02.25,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225014008
· 이지은, ‘빵의 역습’, 2010.08.30,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8/30/201008300500001/201008300500001_1.html
· 이승현, ‘(2011 프랜차이즈랭킹)외식업⑧베이커리’, 2011.05.19,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105366596250560
· 김원모;이윤신, ‘여성의 연령에 따른 Bakery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서울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한국 조리학회지 제 8권 제 2호, 2008.08, pp.77-91 참고.
· 최인한, ‘[창업%프랜차이즈]뚜레쥬르, 올 가맹점 400곳 늘려... 프리미엄 점포로 베이커리 1위 도전’, 2010.02.1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21738291
· 지승민, ‘파리바게뜨 vs 뚜레쥬르, 작년 크리스마스 악몽 씻고 연말 대회전’, 2011.12.14,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79544
· 손희정, ‘뚜레쥬르, 베트남 14호점 오픈’, 2012.02.13,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213000336
· 유혜진, ‘뚜레쥬르, 새 간판 달고 매출 올랐다’, 2011.04.08,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53694
· 디지털뉴스팀, ‘’쥐식빵사건’이후 파리바게뜨·뚜레쥬르 매출 ‘뚝’’, 2010.12.31,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2311557271&code=920401
· 심화영, ‘뽀로로 케이크, 뚜레쥬르 떠나 파리바게뜨로’, 2012.02.20,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22002019932727010
· 뚜레쥬르 공식 홈페이지 참고, www.tlj.co.kr
· 박동휘, ‘파리바게뜨 vs 뚜레쥬르’, 2006.06.2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606232944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