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셜슈머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소셜슈머의 개념 및 등장배경
- CSR , 사례 : 실명예방캠페인
- CSV , 사례 : 아름다운 커피
2. 착한 마케팅 종류 및 분류
       
본 론 1 - 사회적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1. 사회적 성격에 치중한 사회적 마케팅 전략 실폐사례
        - 영국의 Aspire
2. 고객적 측면에 집중하지 못한 사회적 마케팅 실폐사례
- Product Red
         3. 기업적 측면에 치중한 사회적 마케팅 실폐사레
- Youth Industry

본 론 2 - 사회적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1. TOMS 슈즈의 성공 사례
2. Table For Two의 성공 사례

결 론
본문내용
1. 착한 소비자, 소셜 슈머의 등장








최근 새로운 소비 성향으로 ‘소셜 슈머’가 대두되면서 마케팅의 새로운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셜 슈머는 Social 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소비자 개인의 만족뿐 아니라 사회 전체의 혜택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고 관철시키는 사회 활동가로서의 소비자를 가리킨다. 소셜슈머의 특징은 높은 소득수준을 지니고 있고, 소비에 있어 가격보다는 브랜드를 중요시 한다는 성향을 보인다. 그러나 소셜슈머들이 모든 가격에 대해 지불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들은 가격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상품의 질 또한 고려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셜 슈머’의 등장은 최근 단발적(單發的)으로 일어난 현상이 아니라,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잠재되어 있던 ‘사회적책임(社會的責任)’의 욕구가 발전되어 나타난 것이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업활동(企業活動) 양상의 변화>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은 과거에는 대게 ‘기부(寄附)’의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기업의 수익 중 일부를 기업이 생각하기에 가치 있는 곳에 기부함으로 그들은 사회적 책임을 이행했다. 20세기의 카네기, 21세기의 빌 게이츠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부형태의 기업활동은 한계점을 지니고 있었다. 그것은 기부가 기업의 활동과는 별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편적으로 이루어져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이들의 기부활동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 어렵다. 그러나 이들의 활동으로 소비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었고, 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의식(責任意識)의 요구가 점차 확산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①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으로 1455년에 발간된 구텐베르크 성서보다 78년 앞선다.② 와2004년에 유네스코 시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었다.③ 1907년 주한 프랑스 공사를 지낸 콜랭드 플랑시가 프랑스로 가져갔으며, 1911년 경매에서 낙찰받은 고서 수집가 앙리 베베르가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유증했다.④ 부처와 고승들의 법어와 게송을 모은 것으로 고려 우왕 때 흥덕사에서 찍어냈다.정답 : 2번 해설 :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마케팅후견지명효과굿보이 신드롬다이렉트 시네마& 시네마 베리테멧칼프의 법칙폴리애나 현상DTI(총부채상환비율)알파라이징태블릿PC퀀텀점프N스크린데페이즈망향기 마케팅딤플(dimple)클리셰샌드위치 세대폰지게임카셰어링MICE스마트 모잉족소셜커머스꾸바드 증후군DIY퍼즐잡파노플리 효과프리코노믹스프레이밍 효과소셜 허브랩 어카운트서비타이제이션그린워싱스토리슈머도시광산업언프렌드바이아웃 조항팝업스토어

  • 대학생 스포츠 소비 트렌드 분석
  • 경영학』, (동아대학교)카미조 노리오, 『소셜 컨슈머의 등장,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들』,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앨런 패닝턴, 『이기적 이타주의자』, 김선아 옮김, (사람의 무늬)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 (지식노마드)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옮김 (지형)김난도,최인수,윤덕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한국경제신문)김도

  • 대학생 스포츠 소비 트렌드 분석
  • 경영학』, (동아대학교)카미조 노리오, 『소셜 컨슈머의 등장, 59가지 소비 트렌드로 그려낸 미래의 소비자들』,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커뮤니케이션 북스)앨런 패닝턴, 『이기적 이타주의자』, 김선아 옮김, (사람의 무늬)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 (지식노마드)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옮김 (지형)김난도,최인수,윤덕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한국경제신문)김도

  • 소비자행동론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기업이 세대 간 차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사례를 한 가지 찾아 제시
  • 전략을 활용하여 중장년층이 원하는 제품의 품질, 안정성 측면을 강조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사료된다.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및 소비자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데이터화하여 이를 분석하고, 이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해나가야 한다.Ⅳ. 참고문헌1)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최중락, 상경사, 2018)2) 경영학의 이해(이규현, 학현사, 2018)3) “비싸도 사요” MZ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