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 ANOV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분산분석의 개념
1-1. 분산분석의 정의
1-2. 분산분석이 성립하기위해 필요한 전제조건
1-3. 분산분석의 요소
1-4. 분산분석의 종류
Ⅱ. 일원분산분석
2-1. 일원분산분석의 정의
2-2. 일원분산분석의 사용방안 예
2-3. 일원 분산분석의 사용 목적
2-4. 일원분산분석의 진행과정
2-5. 일원분산분석의 적용과정 예시
2-6. 실험설계유형에 따른 분산분석의 종류
Ⅲ. 이원분산분석
3-1. 이원분산분석의 정의
3-2. 이원분산분석이 성립하기위해 필요한 전제조건
3-3. 이원분산분석의 사용방안 예
3-4. 이원분산분석의 예시
Ⅳ. 다원분산분석
4-1. 다원분산분석의 정의
4-2. 다원분산분석이 성립하기위해 필요한 전제조건
4-3. 다원분산분석의 장점
4-4. 다원분산분석의 유형
4-5. 예제
4-6. 4-5 문제에서 전제조건에 의해 작성된 표와 F통계량을 구하기 위한 공식과정
4-7. 4-6의 계산과정을 통해 구해진 F통계량 값
Ⅴ. 분산분석을 활용한 논문사례
e-HRM시스템의 성공요인과 성과요인에 관한 연구
- 본문내용
-
Ⅰ. 분산분석의 개념
1-1. 분산분석(Analysis of Variance:ANOVA)의 정의
분산분석이란 독립변수가 명목측정으로 측정된 상황 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 유무를 확인함으로서 독립변수의 종속변수에 대한 영향 여부를 분석하는 방법이다. 즉, 분산분석은 전략의 효과성이나 소비자집단간의 반응차이 등을 알아보는데 유용한 기법이다.
1-2. 분산분석이 성립하기 위해 필요한 전제조건
첫 번째, 모집단은 정규분포를 따른다.
두 번째, 모집단의 분산은 모두 같다.
세 번째, 표본은 각 모집단에서 무작위로 추출한다.
네 번째, 표본은 서로 독립적이다.
1-3. 분산분석의 요소
1)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독립변수란 실험에서 자극을 주는 변수이다. 즉, 어떤 것의 원인이 되는 변수이다.
종속변수란 자극에 대한 반응이나 결과를 나타내는 변수이다. 즉, 독립변수의 영향을 받는 결과변수 라고 할 수 있다.
2) 귀무가설과 대립가설
귀무가설이란 가설검정의 대상이 되는 가설이다. 즉, 일반적인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사실이 옳다는 전제의 가설을 뜻한다.
대립가설이란 연구자들이 맞다고 주장하는 가설로써 귀무가설과 반대의 가설이다. 직접 검정하지 못하고 귀무가설이 잘못되었음을 확인하여 검정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