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커뮤니케이션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8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결혼정보업계 시장분석
2. 결혼정보회사 커뮤니케이션 동향분석
3. 소비자 분석
4. 가연결혼정보 광고분석
- 본문내용
-
1. 결혼정보업계 시장분석
바쁜 현대인들이 각자가 원하는 상대 배우자를 찾기 위해 전문업체에 의뢰하려는 욕구가 증가하면서 결혼정보업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를 백과사전에서는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사이버 맞선 주선과 웨딩 인터넷 포털사이트 운영 등 결혼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 가입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데, 특히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이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제의 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배우자 정보 제공이나 맞선 주선, 사이버 중매 등은 거의 회원제이며, 웨딩 포털 사이트에서는 결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비정기적인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또 결혼정보업 관련 경영정보 조사•분석, 1:1 만남이나 그룹 미팅 주선, 국내외 각종 결혼 관련 정보의 발굴•제공, 결혼관에 대한 의식 조사 및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미혼•재혼 남녀들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만남을 주선한다. 한마디로 결혼 중매인의 역할을 대신하는 회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최근30년간 초혼자료/ 통계청발표/ 2010년10월25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