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커뮤니케이션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결혼정보업계 시장분석
2. 결혼정보회사 커뮤니케이션 동향분석
3. 소비자 분석
4. 가연결혼정보 광고분석
본문내용
1. 결혼정보업계 시장분석

바쁜 현대인들이 각자가 원하는 상대 배우자를 찾기 위해 전문업체에 의뢰하려는 욕구가 증가하면서 결혼정보업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를 백과사전에서는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사이버 맞선 주선과 웨딩 인터넷 포털사이트 운영 등 결혼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 가입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데, 특히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이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제의 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배우자 정보 제공이나 맞선 주선, 사이버 중매 등은 거의 회원제이며, 웨딩 포털 사이트에서는 결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비정기적인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또 결혼정보업 관련 경영정보 조사•분석, 1:1 만남이나 그룹 미팅 주선, 국내외 각종 결혼 관련 정보의 발굴•제공, 결혼관에 대한 의식 조사 및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미혼•재혼 남녀들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만남을 주선한다. 한마디로 결혼 중매인의 역할을 대신하는 회사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참고문헌
최근30년간 초혼자료/ 통계청발표/ 2010년10월25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론] 첫인상 이론과 사례 분석
  • 분석에 대한 결론 및 시사점 -첫인상의 영향력을 설명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론인 후광효과의 이론에 들어맞게도 우리 모두는 잘 생기고 예쁜 사람을 만났을때 스스로도 인식하지 못하는사이에 그 사람에 대해 긍적인 태도를 가져 본 경험이 있음에 동의할 수 있었다. 당연히 이와 반대로 외모가 빼어나지 않거나 혹은 호감형이 아닌 사람에 대해서도 의도와 달리 혹은 의식하지 못한채로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진 경험도 모두 갖고있었다. 다양한 사례

  • 각국의 공적연금제도 비교연구(Ⅲ)
  • 정보다는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그 영향력하에서 일어난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다른 선진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러 유형중 성공적인 것은 받아들이고 선진국들의 복지정책실패에 따른 교훈을 수용하면서 우리의 실정에 맞는 국민연금제도를 정착시켜야하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 있다.그러므로 한 국가의 사회복지제도는 외국, 특히 사회복지가 발달된 국가로부터 어떤 형태로든 영향을 받는다고 전제해 보면 국가간의 비교분석은 국가간

  • [안전공학과]안전기사 자격증 줍기
  • 보고서의 연구,안전토의,안전회의③ 분 석 : 현장조사결과의 분석, 사고보고, 사고기록 환경조건의 분석 및 작업의 분석,교육과 훈련의 분석④ 시정방법의 선정 : 기술적 개선, 인사조정, 교육 및 훈련의 개선, 안전규정 및 수칙의 개선, 이행의 감독과 체제강화 ⑤ 시정책의 적용 : 3E 및 3S 원칙의 적용 90 * 3E ( J.H.Harvey ) : ① 기술 90 ② 교육 및 훈련③ 규제 및 독려* 3S : ① 표준화② 단순화③ 전문화11. 재해 발생 형태 ( 사고의 종류 12 가지 )

  • [동양사상] 장자사상과 현대
  • 정보화를 외치지만 개인 간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있으며 점차 개방적인 사고방식이 퍼지고 있지만 결국 내가 최고라는 오만에 휩싸이고 있다. 지금 이시대의 우리 모습이 그렇다. 장애우에 대한 차별, 환경파괴의 문제, 인종과 동성애 등을 상대주의적 관점으로 보지 못하고 차별하는 문제, 요리사의 도와 환경미화원의 도에 귀천이 존재하는 문제 등 수많은 문제들이 만연하고 있다. 그 시대의 장자는 어떻게 지금의 우리를 비판할 수 있을 만한 사

  • [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 결혼 정보 회사의 현황이와 같은 4가지 큰 이유를 바탕으로 현재 결혼정보산업은 가파른 성장세에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결혼정보회사는 약 500여 곳에 이르지만, 법인형태의 회사는 사실상 듀오, 선우, 가연 등을 포함하는 큰 5개 정도의 업체가 있다. 이 중에서도 듀오는 굳건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따라서 앞으로 이러한 듀오를 자사로 설정하여 3c분석을 해보고, 여기서는 경영정보시스템의 측면, 즉 경영, 조직, 기술적 측면에서 각각 어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