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VS 코오롱스포츠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코오롱스포츠 vs 노스페이스브랜드비교분석및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두 브랜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 코오롱스포츠 vs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과 기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 4P,SWOT 비교분석)
- [마케팅 계획안] 국내 스포츠 용품(등산) 브랜드 활성화방안 -트랙스타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아웃도어 시장의 급성장
Ⅱ. 중국시장 환경분석
1. 지리적, 기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Ⅲ. 기업 비교분석
1. 기업개요
1) 코오롱 스포츠
2) 블랙야크
Ⅳ.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전략적 중요성 & 기업의 현재 경쟁력’
1. Y축 _ 중국 시장의 전략적 중요성
1) 코오롱 스포츠
① 국내 시장의 포화
2) 블랙야크
② 기업의 사활
2. X축 _ 중국 시장 경쟁력 비교분석
1) 코오롱스포츠
① 공격적 매장 확장
② 직접수출 채택과 단계적 생산
③ 코오롱 그룹의 탄탄한 기반
④ 후발주자 이점
2) 블랙야크
① 기술력
② 고급브랜드 이미지
③ 현지생산
④ 선점효과
⑤ 현지화 / 표준화
⑥ 브랜드 아이덴티티
⑦ 중국 시장 내 상황
Ⅴ. 블랙야크의 경쟁우위
1. Bridger의 역할
1) 그는 오랫동안 한 기관에 재직한 전문가다
2) 신흥시장을 잘 알고 있고, 잘 활용했다
3) 훌륭한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능력자다
4)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험정신이 빛나는 도전가다
Ⅵ. 맺음말
1. 요약 및 결론
1) 현지 환경 분석
2) 기업 전략 비교분석
- 본문내용
-
세계 패션 시장이 글로벌화 되기 시작했으며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글로벌 패션 기업들에 의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국내 시장의 포화로 이미 성장 가능성이 한계에 이르렀다는 것이 코오롱이 해외 진출에 눈을 돌려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중국시장은 코오롱의 제1 해외진출국으로서 다음과 같은 시장 매력도 및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이미 패션브랜드 특히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이 포화상태에 다다른 국내와는 달리 중국은 바야흐로 이제 막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곳이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을 기점으로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이 급속도로 팽창될 것으로 예견되었으며 거대한 인구를 가지고 있는 중국 시장의 진출은 향후 다른 아시아 및 해외 각지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었다. 또 중국과 한국의 계절적 비슷함과 소비자의 체형도 거의 같다는 점, 마지막으로 중국은 등산에 적합한 환경이 아니라는 핸디캡이 있었지만 경제 급성장에 따라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었으며, 한류 영향으로 한국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 상승은 코오롱이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기 위해 노력할 만한 충분한 유인책을 제공해 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