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항공 마케팅분석과 문제점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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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한성항공 기업소개

2. 한성항공 기업 내외부적인 환경 분석

3. SWOT 분석
강 점 (Strength)
약 점 (Weakness)
기 회 (Opportunity)
위 협 (Threat)

4. S T P 분석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포지셔닝전략 (Positioning)

5.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한성항공 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공항을 이용하던 고객들의 인터뷰에 따르면 국내선 항공사를 선택하게 되는 기준은 주로 가격이나 서비스보다는 비행기 시간이라고 하였다. 또한 입소문에 의해 ““싸지만 시끄럽고 기체가 심하게 흔들린다””는 것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광고효과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우선 현재 시행하고 있는 19,900원의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는 저렴한 항공사는 한성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다. 비록 그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대가 극히 제한적이라도 입소문은 퍼지게 될 것이다. 여기에 추가하여 한성항공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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