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UN기후변화협약, 탄소배출권 및 녹색기후기금(GC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구온난화 문제와 UN 기후변화협약(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과 교토의정서, 그리고 탄소배출권거래 제도와 녹색기후기금(GCF)에 대해 소개.
- 목차
-
1. 지구온난화 문제
2. UN 기후변화협약(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과 교토의정서
3. 탄소배출권거래 제도
4. 녹색기후기금(GCF)
(1) 설립배경
(2) 설립목적
(3) 기구조직
(4) 전망
- 본문내용
-
우리나라가 2012년 10월 20일 사무국 유치에 성공한 녹색기후기금(GCF)은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mitigation)과 기후변화 적응(adaptation)을 지원하는 기후변화 관련 국제금융기구로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WB)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토의정서에 근거해서 각국이 온실가스 감축 할당치를 달성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개도국에 대한 자원 지원이 요구되었다. 사실 기후변화와 관련해서 지구환경기금이나 적응기금 등이 있으나, 기존 기금은 기후변화뿐만 아니라 생물다양성, 사막화 방지 등 다른 협약도 지원하고 있거나 규모가 작고 특정분야만 지원하는 한계가 있었다
- 참고문헌
-
공감코리아, 사이트 자료
문화생협, 녹색기후기금은 환경분야 세계은행
전자신문, 내년 온실가스 감축량 올해의 2배,2012.10.15.
파이낸셜뉴스, 내년 기업 온실가스 의무 감축량 2배 늘어난다, 2012.10.15
경향신문, 서울시 탄소배출권거래제 시범사업…온실가스 9000t 이상 줄여, 2012.7.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