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기업의 지속적 사회공헌활동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개념과 유한킴벌리 '숲 지킴이' 사례, 포스코의 '사랑의 공간' 사례, SK이노베이션 '보육지원사업' 사례, 현대중공업의 '평화의 집' 지원 사례, 현대제철의 '희망의 집수리' 사례, CJ푸드빌의 '제빵사·바리스타 무상교육 지원' 사례, SPC그룹의 '장애인 자립 지원' 사례 등 소개.

목차

1.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개념
2. 지속가능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1) 유한킴벌리 '숲 지킴이' 사례
(2) 포스코의 '사랑의 공간' 사례
(3) SK이노베이션 '보육지원사업' 사례
(4) 현대중공업의 '평화의 집' 지원 사례
(5) 현대제철의 '희망의 집수리' 사례
(6) CJ푸드빌의 '제빵사·바리스타 무상교육 지원' 사례
(7) SPC그룹의 '장애인 자립 지원' 사례

본문내용
기업들의 사회공헌사업이 진화하고 있다. 과거에 저소득 계층에 대한 기부, 재화나 부동산 기증 등 1회성 생색내기 사업에 그쳤던 자선적 사회공헌 활동은 이른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바뀌면서 봉사를 통한 장기지원사업과 함께 온실가스를 줄이는 녹색사업으로까지 지평을 넓히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과거에 어쩔수 없이 사회의 눈치로 인해 소극적으로 참여했던 사회공한활동에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바뀌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 의사회 공헌 활동 탐구
  •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한계와 문제점(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활동과정에서 1) 윤리경영, 2) 환경과 인권 보호, 3) 사회공헌 등의 가치를 제고시켜, 기업의 활동이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더 나아가 인류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도록 해야 하는 조직체의 책무(2) 대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 삼성전자뛰어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투명경영, 주주가치 제고, 사회공헌, 혁신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

  • [경영학원론] 지역사회와 소속감과 평등과 다양성(기업의 참여사례중심)
  • 기업의 애호도 상승연속성규모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지역사회와 소속감 사례목적자원봉사 사회복지재단의 설립 등 공익적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기업이미지를 향상상품에 대한 사회적 수요를 확대시킴으로써 이윤획득에 기여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은 기업 내 직원들의 삶의 질, 생산성 향상자원봉사활동의 전개를 통해 향상된 기업의 이미지는 우수한 직원의 확보지역사회와 소속감 사례사회공헌활동의 이점판매율과 시장

  • [마케팅원론]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 웅진 코웨이 사례를 중심으로
  • 공헌 마케팅이란?2. 사례 선정 이유3. 웅진 코웨이 소개4. 기업 사회 공헌 활동 사레5.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 전략6. 평가7. 총평 및 제언Appendix) 인터뷰 전문들어가며최근 기업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기업의 사회 활동이 점점 더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사회 공헌 활동은 기업의 필연적인 과제가 되었으며 어떤 대상에 어떤 방식으로 CSR 활

  • [윤리경영]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비교 -신한은행의 사회책임 경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도출
  • 사회공헌 현황1)서비스업계의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초점을 맞춘 이유5.신한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문제제기6.해결방안 모색7.효과 및 결론1.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동향21세기가 되면서 국제화, 정보기술의 발달,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격화, 소비자와 시민단체의 영향력 강화, 사회적 가치수준의 향상에 따르는 기업에 대한 비판강화 등의 영향으로 선진국의 기업은 지속적 발전을 위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기업경영정책에 포

  • 경영학원론1A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자질이 무엇인지 소개하시오00
  • CSR은 기업의 이해 당사자들이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으로,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업 영역에서 이해관계자들의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관심사들을 분석하고 수용하여 기업의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이해 당사자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이루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삼성전기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건전한 봉사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