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스키너와 반두라의 행동주의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행동주의학습이론의 대표적인 학자들인 스키너와 반두라의 학습이론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행동주의학습이론의 개요
(1)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정의
(2) 행동주의자들의 인간관
(3) 행동주의이론의 기본전제
(4) 학습 이론의 유형
2. 행동주의학습이론의 시사점
3. 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
(1) 모방
(2) 인지
(3)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4. 스키너(B. Skinner)의 조작적조건화 학습이론
5. 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장단점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행동주의 학습이론은 행동주의 심리학에 기초하고 있다. 과학적 심리학이 등장하기이전까지만 해도 학습현상을 이해하는데 인간의 본성에 대한 비과학적인 설명에만 의존해왔다. 그러나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과학적 심리학의 발달과 함께 인간 본성에 대한 다양한 실험연구가 진행되면서 점차 인간의 행동에 관한 과학적인 설명이 가능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2006). 홍익재. 김은수
인간행동과 사회환경(2000). 이인정, 최해경 공저. 나남출판사
임의영(1993). 스키너의 행동주의적 인간관. 문학과 지성사.
임창재(1999). 교육심리학.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