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의 방법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 및 과정, 활용방법, 그리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포트폴리오 평가의 정의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4. 포트폴리오 평가 시 유의 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포트폴리오 평가의 내용 및 과정
포트폴리오에서 수집해야 할 항목들을 결정할 때 교사는 박물관의 관장과 같다. 교사에게는 연구 및 교수 목표에 기초한 수집 지침이 필요하다. 포트폴리오의 목적에 맞게 각 항목을 결정한다. 포트폴리오 평가는 평가의 목적, 용도, 관심영역 등에 따라 포함될 수 있는 내용도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포함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유아의 작업 표본들과, 날짜, 내용 목차, 교사의 관찰기록, 유아의 자기평가 내용, 또래들의 평가 내용 등이다.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체적인 과정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작품들은 포트폴리오의 유형과 목적에 따라 결정된다. 작품은 유아들의 독창적인 그림, 글, 입체 조형물은 유아의 인지 및 창
.
.
3. 포트폴리오 평가의 활용방법
첫째, 유아에게 다음 단계의 학습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둘째, 유아의 발달과 학습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포트폴리오 평가가 유아의 독특한 관심, 지식, 기술, 기질, 발달과 학습 양식들을 찾아내고 기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셋째, 교수-학습 방법의 수정 및 보완을 위해서
- 참고문헌
-
- 배예경, “포트폴리오 평가 수행과정에서 나타난 교사의 경험”, 한국교원대, 2008
- 오채선, “네 교사를 통한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내 평생교육시설에서 시행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조사하고, 조사한 프로그램을 분석평가하시오
- 『그리스도와 문화』 요약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평생교육 교수자의 역할과 자질의 개념, 학자들이 정의하는 평생교육 교수자의 자질을 설명하고, 효과적인 평생교육 교수자로서의 리더십의 개념과 특성을 기술한 후 학습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평생교육 교수자의 역할과 자질, 리더십을 서술하시오
-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경험학습의 과정에 접목하여 기술하시오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결핍관점과 강점관점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임파워먼트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임파워먼트 관점을 학습자의 견해에 근거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