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기획 경영론] 신라호텔 한식당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호텔프로젝트기획 선정 이유 및 배경
상황분석(SWOT,경쟁 분석)
S. T. P. 및 마케팅믹스(4P)
메뉴선정 및 운영방안
수익성 및 향후 사업 운영 계획
본문내용
호텔프로젝트기획 선정 이유 및 배경

1. 업체 선정 및 Mission statement

2. 신라 호텔 개요

3. 업체 선정 이유

4. 업체 선정 배경

5. Naming & Logo

6. Mission & Vision
업체선정 & Mission Statement

업체선정

신라호텔은 2013년 1월~7월에 34년만에 대대적인 리모델링

자체적으로 한식당 도입을 통해 경쟁력 강화

Project Mission Statement
한식의 세계화에 발맞춰 국내 호텔의 한식당 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


참고문헌
인터넷기사
회장님 단골식당이 확장·이전한 사연은? , 머니투데이, 김정태, 원종태
롯데호텔 한식당 ‘무궁화’가 주목받는 이유, 머니투데이, 문혜원
롯데호텔 한식당 ‘무궁화’의 신바람, 아시아경제, 이초희
호텔 한식당 ‘남는 장사’ 한다, 파이낸셜뉴스, 박하나

전문정보
특급호텔 한식당 활성화 방안 연구, 정재한,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석사 논문
한식당의 현황과 부진한 이유

인터넷사이트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kr/seoul
롯데호텔 http://www.lottehotelseoul.com/kr/
르네상스호텔 http://www.renaissance-seoul.com/
메이필드호텔 http://www.mayfield.co.kr/kor
워커힐호텔 http://www.sheratonwalkerhill.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70년사”. 대한스키협회.유도재, 리조트경영론, 백산출판사, 2010채용식, 리조트경영학, 현학사, 2009Websites한국스키장경영협회 http://www.skiresort.or.kr코참비즈 www.korchambiz.net용평 리조트 http://www.yongpyong.co.kr무주 리조트 http://www.mujuresort.com보광휘닉스파크 http://www.phoenixpark.co.kr/대명 비발디 파크 http://www.daemyungresort.com/Image SourceReport Cover:http://www.skibig3.com/wp-content/themes/skibig3/images/media/Lake-Louise-Ski-Area-Snowboarder-4-Photo-courtesy-of-the-Lake-Louise-Ski-Area.jpg48

  • [관광경영] 온천의 국내외 성공사례와 방안
  • 유형별 매력성 차이 분석 : 보양온천과 일반온천 간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중심으로 - 이재섭, 경기대, 2010보양온천을 활용한 온천산업 활성화에 관한 연구 - 이주일, 호서대, 2009리조트 개발과 경영 - 이종규, 부연사, 2009관광사업경영론 - 김희진, 김재원 외, 학현사, 2009일본 온천 - 편집부, 시공사, 2007한국의 온천 - 김규한,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7한국온천기행 - 윤정덕, 상서각, 2004온천 & 스파여행 - 이두영, 랜덤하우스코리아, 2004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호텔의 경우 수요가 공급을 충분히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러한 경우에 워커힐에서는 경쟁호텔의 고객을 유치해 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호텔들의 분석이 먼저 이루어져야한다.3) 경쟁① 신라호텔1973년 5월 9일에 창립 되었으며 장충동 한적하고 자연 경관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505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불란서 식당, 이테리 식당,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베이커리, 바, 나이트클럽 등의 식음료업장을 가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CS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3Ⅱ. 본 론1. 서비스의 의의와 특징(1) 서비스의 정의.4(2) 서비스의 특성.8(3) 서비스의 조직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5*원융희, 외식사업론, 대왕사, 1997*박성수, CRM과 짜장면 배달, 시대의 창, 2000*이유희, 프랜차이즈시스템의 CRM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0*강민규,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2*안순례, 외식업체 고객의 서비스전환행동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1인터넷 *http://www.crmpark.com/portfolio23.htm*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http://www.sickdang.co.kr/eg10.htm*ht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