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국제마케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관
국제마케팅 환경
경제적 환경
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법률적 환경

국제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석유자원
중동지역 확인 매장량 : 6,836억 Barrel
전세계 매장량 중 65.33% 매장
전세계 생산량 중 30.50% 생산

그러나 모든 중동국가에 석유가 매장되어있는 것은 아니다.
석유의 시추가능 여부에 따라서 중동은 다음의 그림과 같이 석유수입국(시리아, 이집트, 수단 등)과 석유수출국(GCC 국가들 등)으로 나뉘어진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지역은 페르시아만 즉, 걸프만 지역으로 중동지역에서 석유가 가장 많이 매장되어 있다는 지역이다.

석유 수출국의 경우
석유산업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Oil Money의 대부분은 정부에 귀속되는데 이는 이들 국가 정부소득의 근원이 된다.
(이들 국가 중 유일하게 이란만이 소득세를 부과한다.)
이들 국가의 정부의 지출은 GDP의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
대부분 국가의 정부는 Oil Money를 제조업 설비에 투자하는데 2000년대 이후 주요산유국의 전체제조업 설비투자 규모가 68% 증가 하였다.
두바이의 경우 Oil Money를 관광산업에 투자하였는데 그 결과 Palm Island와 같은 세계 유수의 휴양지가 형성되었다.
물론 리비아와 같이 정치적 상황으로 자국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지 못한 국가도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마케팅 전략을 세워 중국에서의 초코파이의 성공을 거두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위해 초코파이는 제품의 현지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한국의 초코파이와는 달리 중국의 초코파이의 겉포장은 중국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붉은색과 황색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초코파이’라는 제품명이 아닌 ‘호아이 로우’라는 제품명으로 출시했다.(경쟁사인 롯데가 동양제과보다 먼저 중국에서의 ‘초코파이’라

  • [국제마케팅] 로만손시계 자사 브랜드 수출 전략
  • 마케팅로만손의 가격 전략은 중산층을 표적시장으로 설정한 중고가 전략이다. 중동의 상류층 소비자들은 유명 명품 브랜드를 많이 구매하는 반면에 대중시장의 소비자들은 홍콩, 중국제의 저가시계를 많이 구매하는 경향이 크다. 대체로 중동, 러시아 시장을 포함한 개도국, 중간소득 시장은 중․고가 시장 수요 기반은 미비한 반면에 고가와 저가시장의 이중 구조를 보이고 있는데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해 중고가 시장기반이 크게 늘어나고 있었다

  • [기업경영전략 A+]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
  • : http://www.orion.cn/about/intro.aspx5. 블로그- 초코파이 중국진출 자료 : http://cafe.naver.com/knuaaa.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4& - 세상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그것, 오리온 초코파이 : http://www.powerblog.co.kr/pobltheme/themeconview.php?idx=71&pageno=3- 국제마케팅 초코파이 해외진출 : http://blog.naver.com/jungminyi01?Redirect=Log&logNo=30093160184- 진화전략 첫번째 http://cafe.naver.com/20091lalalala1111c.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7& 질의문답89111216232526

  • 중국의 석유 산업 -SINOPEC을 중심으로
  • , 수급전망1.3. 석유 정책 및 투자환경2. 시노펙2.1. 회사 명칭2.2. 회사 연혁2.3. 회사 개요2.4. 사업현황▶탐사 ․ 채굴 ․ 생산▶석유정제▶영업 ․ 판매▶석유화학공업▶기술개발2.5. 성공전략 분석▶상장 ▶재편과 제도개혁 ▶발전전략 (1) 자원전략 (2) 투자전략(3) 마케팅전략 4) 과학기술전략 3. 최근 동향 ▶석유제품 마케팅 ▶인재 양성3. 시노펙의 사업 영역3.1. E&P (Exploration & Production)3.2. Refining & Marketing3.3. Chemical Segment3.4. 종 합

  • [전략경영] 젯블루 Jet Blue Airline 핵심역량
  • 중동의 위기로 항공 유가 급등하게 됨.2. 일반환경 분석(2)경제적 환경2000년 technology bubble 폭발로 인한 미국 경제 침체.2001년, 2003년 테러와 이라크 전쟁에서 비롯된 국제사회의 긴장감이 전반적으로 경기 침체에 영향을 줌.2004년 항공 유가의 급등으로 많은 항공사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음.2. 일반환경 분석(3)사회적 환경2003년 SARS : 전체적인 여행 수요의 감소 (4)기술적 환경90년대 중반부터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률의 상승으로 전자마케팅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