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국제마케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관
국제마케팅 환경
경제적 환경
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법률적 환경
국제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석유자원
중동지역 확인 매장량 : 6,836억 Barrel
전세계 매장량 중 65.33% 매장
전세계 생산량 중 30.50% 생산
그러나 모든 중동국가에 석유가 매장되어있는 것은 아니다.
석유의 시추가능 여부에 따라서 중동은 다음의 그림과 같이 석유수입국(시리아, 이집트, 수단 등)과 석유수출국(GCC 국가들 등)으로 나뉘어진다.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지역은 페르시아만 즉, 걸프만 지역으로 중동지역에서 석유가 가장 많이 매장되어 있다는 지역이다.
석유 수출국의 경우
석유산업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Oil Money의 대부분은 정부에 귀속되는데 이는 이들 국가 정부소득의 근원이 된다.
(이들 국가 중 유일하게 이란만이 소득세를 부과한다.)
이들 국가의 정부의 지출은 GDP의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
대부분 국가의 정부는 Oil Money를 제조업 설비에 투자하는데 2000년대 이후 주요산유국의 전체제조업 설비투자 규모가 68% 증가 하였다.
두바이의 경우 Oil Money를 관광산업에 투자하였는데 그 결과 Palm Island와 같은 세계 유수의 휴양지가 형성되었다.
물론 리비아와 같이 정치적 상황으로 자국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지 못한 국가도 존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