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적용과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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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 코카콜라보틀링
1. 기존 문제점
2. SCM 성공사례 – 적용과정과 개선효과
3. 참고자료- 남양유업의 RFID 도입사례
본문내용
고객 수요 예측의 부정확성

고객수요를 예측 하기 위한 과학적 방법 부재
기존 경험 및 과거에 주문한 내역을 토대로 수요예측

트럭이 필요이상의 제품을 싣고 나갔다가 창고로 제품을 가져오는 일 다반사

절품발생으로 인한 매출기회 상실 및 고객 서비스의 한계


영업방식의 문제
전문성이 떨어지는 고객관리

배송직원과 세일즈 직원이 2인1조로 고객방문, 제품 전달, 영업 활동, 대금결제 등
판매와 배송업무를 동시수행

일주일에 한번 씩 모든 고객을 방문하는 등의 일률적인 기준으로 고객 서비스

전문성 부재와 비효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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