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TV산업의 전망과 한국의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부상하는 중국의 TV산업
본론
[1] 중국 TV산업의 성공 요인
[2] 중국 하이얼 vs 한국 삼성
[3] 중국 TV산업의 전망
결론
한국의 대응방안
[1] 중국시장 공략: 중국 시장 선점과 특화형 모델 강화
[2] 글로벌 경쟁을 위한 제품력 강화
- 본문내용
-
서론
1. 세계 최대 TV시장인 중국
2. 로컬브랜드가 내수를 장악했다!
3. 중국의 내수가 튼튼한 이유는?
중국은 ’11년 이후 세계 최대 LCD TV시장으로 부상
’11년 약4,200만대 규모로 세계 LCD TV시장의 21%를 차지할 전망
전체TV에서는 2000년대 중반부터 1위(’11년18% 차지)
중국 세계 LCD TV생산의 약40%를 담당하는 최대생산기지로 부상
로컬 브랜드가 내수 장악
가격경쟁력 우위 를 바탕으로 중소도시, 농촌지역 중심 전개
LCD TV 가격에서 글로벌 브랜드보다 10-40% 이상 경쟁우위
유통 및 서비스망의 커버리지가 넓고 다양한 형태로 구축
대,중소도시는 물론 인구의 50%이상인 농촌지역 등 중국전역을 커버
국영/지역 체인점, 전문점, 도소매점 등의
유통망과 직영, 전문기업(아웃소싱) 등의 서비스망을 구축
- 참고문헌
-
삼성, 세계 TV시장 23.6% 점유율… ‘6년 연속 1위’/ 이데일리. 2012. 02. 19
중국 LCD 패널 수입관세 4월부터 인상..내년 8%로 상향 조정할 수도. / 광주일보. 2012. 04. 09
하이얼의 최첨단 55인지 OLED TV에 세계가 깜짝. / 매일경제. 2012. 05. 02
휴대폰 빼면 한-중 IT 기술격차는 한 달. / 매일경제. 2012. 05. 02
내수시장을 넘어 신흥국 진출을 모색하는 중국 TV산업. / 삼성경제연구소. 2011. 11. 23
삼성전자, 풀HD 3D LED TV 중남미 신흥 시장 공략. / 아시아경제, 2010.03.26
LG전자, 한류 타고 중국 3D TV시장 공략 강화. / 미디어잇, 2012.02.19
2011년 중국 LCD 시장 분석 및 전망. / KIET 해외산업정보, 2012,01
중국경제 현안 브리핑 / KIEP 북경사무소, 2009.4.13
170개 기업의 격전장 중국 가전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 LGERI, 김민석 선임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