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S25의 성장과 SCM
2.경쟁사 분석
3.GS25의 현실적 애로사항
4.개선안 제안
본문내용
(1) Gs25의 전략적 적합성 분석
불확실한 수요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제공.

높은 고객 접근성 면에서 높은 서비스수준을 제공 위해 최대한 고객 가까이에 지점을 설치 - 고객에 대한 반응시간 단축위해 노력.

SCM 리드타임을 줄이기 위해 지점과 공급처간 정보화 체계를 확립, 배송센터를 통하여 하루 24시간 내에 제품의 공급.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식료품 등은 EDI시스템이나 크로스도킹 시스템 등을 통해 적시에 유통.


GS25는 수요가 불확실하며, 예측 또한 어려움.
제품의 상대적인 가격상승, 고객 반응시간을 최소로 하는 유통전략을 구축
GS25는 고객만족도와 이윤을 높여나간다.
주요경쟁전략인 편리성과 운영시스템 개선에 부합하는 전략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론] GS25편의점의 SCM(데이터관리와 물류혁신)
  • 공급사슬 물류관리GS25편의점의 SCM- 데이터 관리와 물류 혁신 -< 목차 > 1. 기업 소개2. 왜 GS25편의점 인가?3. GS25편의점의 물류 및 유통 시스템(1) SCM - 일반 상품- inventory management- distribution center(2) SCM - 냉장 식품- EDI- cross docking(3) POS system4. 적용시 어려웠던 점5. 향후 계획 및 전망(1) 안정적인 POS 시스템 구축의 어려움(2) 초기 Cross Docking 시스템 구축의 시행착오1. 기업 소개GS 리테일의 GS25는, 지난 1990년 첫 점포인 경희점을 출점하며 편의점 사

  • (A+ 레포트) 공급망관리(SCM)의 이해 및 월마트, 질레트의 추진 사례 분석
  • (A+ 레포트) SCM의 개념과 활용 사례I. 서론 1II. 본론 11. SCM의 기본개념 12. SCM의 프레임워크 23. SCM의 접근방법 24. SCM의 필요성 35. SCM의 효과 4(1) 재고자산의 감소 4(2) 고객서비스 질의 향상 46. SCM 추진 사례 4(1) Gillette와 Intral 4(2) 월마트 51) Cross-docking system 52) 전용 운송시스템 구축 63) POS시스템 구축 64) 탄력적인 공급시스템인 QR시스템 구축 75) 공급자와의 파트너쉽 형성 8III. 결론 8 9I. 서론글로벌 기업은 국제 경쟁력의 우위를 강

  • gs25의 4p 전략 레포트
  • 목 차1. 기업개요 3가. 기업 소개 3나. 기업 연혁 32. 편의점 시장 현황 4가. 시장 규모 4나. 경쟁사 현황 43. 4P 분석 5가. 제품 (Product) 5나. 가격 (Price) 5다. 유통 (Place) 5라. 촉진 (Promotion) 64. GS25의 SCM 7가.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7나. SCM관점의 배송 체계 7다. 유통효율화 시스템 75. 참고문헌 8기업개요기업 소개국내 편의점 시장은 국외에 많은 로열티를 지불하는 외국브랜드가 대부분인 현실속에서 GS리테일의 GS25는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로

  • (A+ 레포트) 성공적인 SCM 조직의 역할 - 10가지의 성공 사례
  • (A+ 레포트) 성공적인 SCM 조직의 역할 - 10가지의 성공 사례I. 서론 1II. 본론 11. 전사적인 수요공급망 운영위원회 구성 22. 경영전략과 정확히 정렬된 수요공급망 조직 구성 33. 적합한 정보기술의 도입 44. 주요 공급 업체들과 제휴 관계 형성 45. 협업적인 전략 소싱 체계 구축 56. 가격이 아닌 총 소유 비용 (TCO) 고려 57. 계약 관리를 공급 체인 기능으로 봄 68. 회사 소유의 재고 최적화 가능 69. 적절한 관리 수준 설정 및 위험 최소화 710. Green SCM과 사회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전략.필요성,도입효과분석및 SCM 도입 기업사례분석및 미래방향연구 -SCM 연구레포트
  • SCM구축전략,도입효과기업 도입사례미래전망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2. SCM 구축전략 3. SCM의 필요성4. SCM 도입효과5. 기업들의 SCM 도입사례(1) ZARA 사례(2) 세븐일레븐 사례(3) 페덱스 Fedex 사례(4) 롯데마트 사례(5) 도요타 사례6. 결론 및 미래방향연구 1. SCM (공급사슬관리)의 개념Supply Chain 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SCM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