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맥도날드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이유


기업 소개


SWOT분석


4P 분석


자료출처 및 느낀점


본문내용
선정이유
맥도날드는 세계 1위의 패스트 푸드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기업으로 선정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롯데리아는 우리나라 토종기업으로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에 선정하여 조사 하였습니다.

기업소개
맥도날드
194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가 운영한 레스토랑이시초로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현재 전 세계 119개국, 3만 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 제 1호점은 1988년 서울 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되었다. 현재 매장 수는 전국에 걸쳐 약 240여 개의 매장에 달한다.
참고문헌
http://blog.daum.net/kissjoahaji/110 다음블로그
이데일리 인터넷 뉴스, 연합뉴스 , MK뉴스
www.lotteria.com/롯데리아 홈페이지
www.mcdonalds.co.kr/맥도날드 홈페이지
www.fguide.co.kr/프랜차이즈 가이드
구글 이미지 뉴스보도 자료.
참고문헌
맥도날드 이야기(저자:레이크록)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저자:조지리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ddddddddddddddddddddddddddddddd
  • ajin20***
    (2014.05.22 13:44:23)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기업비교분석과 글로벌전략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레포트
  • 맥도날드 vs 롯데리아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맥도날드, 롯데리아 기업개요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이 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기업 SWOT,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성과분석 레포트
  • 롯데리아 맥도날드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맥도날드,롯데리아 기업소개(1) 맥도날드 기업개요(2) 롯데리아 기업개요2. 주제선정배경Ⅱ. 본론1. 두기업 마케팅전략 분석◇ 맥도날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롯데리아의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상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

  • 맥도날드 VS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맥도날드를 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패스트푸드점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최근 ㈜롯데리아는 지난 27일 글로벌 외식기업 최초로 미얀마 양곤에 롯데리아 1호점을 본격 오픈했다. 미얀마 매장은 미얀마 최대 쇼핑몰인 양곤의 정션스퀘에 2개 층 268㎡규모

  • [비교분석]패스트푸드(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점에 대한 분석
  • 목차Ⅰ.서론1.문제제기2.연구방법Ⅱ.본론1.롯데리아2.맥도날드3.버거킹4.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5.맥도날드와 버거킹 비교Ⅲ.결론1.서비스 분석2.문제 해결 방안Ⅳ.참고문헌Ⅴ.작업후기Ⅰ.서론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현재 패스트 푸드점은 프랜차이즈 식의 기업형태로 확장되고 있다. 같은 인테리어와 같은 음식맛으로 겉으로 보기엔 다를 것이 없다. 그에 따라 그냥 제공만 하는 서비스를 받고 있는 소비자는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볼

  • [경영학]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경영비교분석
  • 경영학개론 목차Ⅰ.서론: 기업소개-21.롯데리아 -22.맥도날드 -6Ⅱ.본론-101.마케팅전략102.메뉴-163.사회 공헌 활동-20Ⅲ.결론-23Ⅳ.부록-251.과정서- 252.후기 - 263.참고문헌- 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