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화장품 Day로 인한 20대 여성의 화장품과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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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 : 20대 여성의 화장품과소비

고가 화장품
저가 브랜드 화장품
LOAD SHOP DAY
설문지, 분석
화장품 소비 영향 – 과소비, 폐수, 환경
화장품 폐수

대안 책

본문내용
Trend에 민감

외모투자 적극적 (Ego 소비성향)

비싼 건 더욱 비싼 것, 싼 것은 더욱 싼 것을 찾음

독창성과 개성 중시,

특별함을 더할 수 있는 선물에 대한 선호도 UP

일단 단골이 되면 뛰어난 구전마케팅

나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에고(Ego)소비’
외모 관리를 위한 시간 및 비용 투자에 가장 적극적
패션과 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은 바로 소비로 이어짐
- 패션이 나의 지위와 수준을 보여준다고 생각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와 갈망에서 나오는 아낌없는 투자
미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노력과 투자를 통해 쟁취하는 대상

북한에서도 보여지는
20대 여성들의 화장품 소비 성향
(‘개성고려인삼 물크림’)
“옥수수 죽을 먹더라도 화장품은 고급을 써야 한다”
참고문헌
장기포기법에 의한 화장품 폐수처리시 적정 체류시간 결정
2003년 8월 한양대학교환경대학원 오재호 공학석사학위논문

20,30대 여성들의 소비의 정치학 - 제7회 사회연구 학술상 장려상 수상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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