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프로모션] 스타벅스 SP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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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테이크아웃 커피란…
3. 시장 분석
4. 상황 분석
(1)자사 분석
(2)경쟁사 분석
(3)SPT 분석
(5)4P 분석
(5)SWOT 분석
5. 다양한 SP활동들..

본문내용
1.기업소개
오늘날 세계에서 100위 안에 드는 테이크 아웃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처음 문을 연 이후로 영국, 일본
뉴질랜드 등 500여 개의 해외점포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80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1997년 신세계백화점이 스타벅스와 계약을 체결한 뒤
1999년도 별도의 법인으로 에스코 코리아를 설립하여 7월 서울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 1호점을 개점이후 수많은 직영점을 운영중이다.
스타벅스는 커피 컴퍼니와 인터내셔널사로 구분되어 운영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스타벅스 인터내셔널사에서 모든 원·부자재를
직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2.테이크 아웃 커피란..
테이크아웃 커피란 말 그대로 구입한 커피를 바로 가져 나갈 수 있는
전문점이다. 우리나라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선 훨씬 전부터 시작 되었다. 한국에서는 테이크아웃점이 아니더라도
요즘 트렌드에 힘입어 일반 가게나 커피점에서도 테이크아웃 하기도 한다.
원래는 커피나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만으로 이루어진 곳이
테이크아웃으로 말그대로 안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제공만 하는 곳이
테이크웃이라 할 수 있다.

테이크아웃은 뉴욕 맨하탄 거리에서 시작되었다.
바쁜 직장인들이 월스트리트에서 식사하기 너무 비싸고 또한 시간도 없어
들고 다니면서 먹기 시작했고 그걸 필두로 시작 된 게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스타벅스가 테이크아웃의 대표적이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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