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 MPR]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8seconds의 MPR전략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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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슈 요인 (환경 분석)
1) 일반환경
2) 산업환경
3) PR환경

2. 수용자 요인 (공중 분석)
1) 소비자
2) 패션 전문가 언론 interview
3) 패션 업계 종사자 interview

3. 언론보도 요인 (언론 분석)

4. 커뮤니케이션 요인 (PR 활동 분석)

5. 조직특성 요인 (조직 분석)
*문제점 도출

6. Vision, Mission, Value

7. PR Message


8. PR 프로그램
1) Storytelling
2) 내부공중활용 프로그램
3) Event Planning
4) Social Media
5) Crisis Scenario
본문내용
1.이슈 요인 (환경분석)
1)일반 환경분석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각 분야의 이슈를 조사해 봤는데 그 중 8seconds MPR 활동과 연관 지을 수 있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 번째로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 불황,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 한다는 점 또 이것이 다양한 스타일과 저렴한 가격의 SPA 브랜드의 인기와 연결된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산업환경 곳곳에 불고 있는 Eco-friendly 인데, 이는 상품의 원료에 있어서 친환경적인 소재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제조과정에 있어서도 도덕적인 제조 환경과 원칙을 가지고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2)산업 환경분석
지금 현재 8seconds의 가장 큰 경쟁사는 Uniqlo와 Zara이다. 8seconds는 브랜드 초기 기획단계부터 Uniqlo와 Zara를 경쟁타깃으로 설정하여 “Uniqlo로보다 저렴한 가격, Zara 보다 뛰어난 디자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시장은 패션 중심지인 명동, 가로수길 뿐 아니라 대형 fashion mall에는 국내외 SPA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9월 오픈 예정인 여의도의 IFC mall에도 8seconds뿐 아니라 국내외 SPA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할 계획이어서 SPA브랜드 간의 피 튀기는 경쟁은 앞으로 계속될 것이다. 현재 SPA 브랜드 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국내 대기업들이 SPA 패션시장에 하나 둘씩 뛰어 들고 있으며 현재 국내 패션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해외 SPA 브랜드들에 맞서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점이다. 제일모직의 8Seconds, LG fashion의 Zeden, 이랜드의 Mixxo, Spao, 에이다임의 Spicy color가 있다. 현재는 제일모직의 8seconds가 국내 토종 SPA 브랜드 중 가장 선전하고 있지만 변화가 많은 패션시장의 특성으로 미루어볼 때 국외 SPA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 SPA브랜드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효과적인 PR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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