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개념

본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특성

Case Study -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소개

샘스클럽 Sam's Club 소개

국내의 회원제 도매클럽의 경쟁

회원제 도매클럽의 SWOT 분석

결론 및 논의
본문내용
❐서론❐
1.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개념 ✍
일반적 회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에게만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하고 이 회원들에게 거대한 창고형식의 점포에서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정상적인 제품들을 판매하는 유통업태이다.
이러한 회원제 도매클럽은 프라이스회장이 1976년에 미국캘리포니아의 샌디에이고시의 한적한 교외에 넓은 입지를 차지하고 소매업자들을 회원으로 모집하여 그들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프라이스클럽’이 시초라고 할 수 있는데 회원제 도매클럽은 기존의 할인점보다 식품부문을 보강하고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최초의 프라이스클럽에 이어서 1983년 월마트가 샘스클럽(Sam‘s Club)을 만들었고 이어서 94년에 프라이스 클럽과 합병한 코스코, K마트의 자회사인 페이스가 뒤를 이어서 멤버쉽 세일 클럽 업태에 진출하여 멤버십 홀세일 클럽이 현재 미국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 neme***
    (2013.11.25 15:30:02)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회원제 도매클럽의 정의일정한 호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들에게만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정상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업태.회원제 도매클럽의 출현-미국에서 최초로 운영된 회원제 도매클럽인 프라이스 클럽을 시작으로, 샘즈클럽, 페이스 등의 클럽이 생겼으며, 최근까지도 고성장을 하고 있다.-우리나라 회원제 도매클럽의 시초는 1994년 프라이스 클럽이고, 현재 국내에서는 프라이스 클럽을 인수한 코스트코만이 회원제 도매클럽의 운영방

  • [유통] 국내 유통환경의 변화와 가격파괴 현상 분석
  • 유통산업발전법」상에 매장면적 합계 3,000㎡(909평) 이상인 점포로 규정되어 있다. 따라서 할인점은 시중의 실제 거래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정상적인 소매점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3,000㎡ 이상인 점포라고 할 수 있다. 오윤희,이희천 (1999), 『소매마케팅』, 서울: 남두도서, p.262.할인점은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슈퍼센터, 하이퍼마켓 등 종합형 할인점,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아울렛 등 한정형 할인점, 한

  •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현황 및 특성
  • 유통환경 변화1. 새로운 변화에의 요구새로운 천년의 개막은 단순히 새로운 시간이 시작되었다는 예측가능하고 정태적인 일상의 단순한 연장이 아니라 과거와는 완전히 단절되고 전혀 새로운 컨셉의 뉴 에이지가 열리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제대로 적응하기조차 숨가쁠 정도의 엄청난 변화와 혁신들이 일어나고 있으며 과거의 관행이나 론은 더 이상 의미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변화는 사회 및 생활의 각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

  • 한국의 소매업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의 정의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한국형 SSM 백화점의 정의 백화점의 현황
  • 회원제 도매클럽의 정의일정한 호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들에게만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정상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업태.회원제 도매클럽의 출현-미국에서 최초로 운영된 회원제 도매클럽인 프라이스 클럽을 시작으로, 샘즈클럽, 페이스 등의 클럽이 생겼으며, 최근까지도 고성장을 하고 있다.-우리나라 회원제 도매클럽의 시초는 1994년 프라이스 클럽이고, 현재 국내에서는 프라이스 클럽을 인수한 코스트코만이 회원제 도매클럽의 운영방

  •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유통업체를 훨씬 능가하는 비용 절감을 이룬다. 이러한 할인업태는 가격에 있어서는 양판점(GMS)을 능가하고, 단품관리 등 운영의 합리성 수퍼마켓을 능가한다.1993년 11월과 1994년 9월에 각각 창동과 일산지역에 오픈한 E-Mart가 이러한 저가정책을 표방한 한국형 할인업태의 효시이며, 양평동에 개점한 신세계 Price Club은 아시아지역 최초로 미국의 PRICE COSTCO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도입된 창고형 도매클럽으로서 내부장식이 거의 없고, 철제조립식 진열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