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개념
본론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특성
Case Study -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소개
샘스클럽 Sam's Club 소개
국내의 회원제 도매클럽의 경쟁
회원제 도매클럽의 SWOT 분석
결론 및 논의
- 본문내용
-
❐서론❐
1. 회원제 도매클럽 Membership Wholesale Club의 개념 ✍
일반적 회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에게만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하고 이 회원들에게 거대한 창고형식의 점포에서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정상적인 제품들을 판매하는 유통업태이다.
이러한 회원제 도매클럽은 프라이스회장이 1976년에 미국캘리포니아의 샌디에이고시의 한적한 교외에 넓은 입지를 차지하고 소매업자들을 회원으로 모집하여 그들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프라이스클럽’이 시초라고 할 수 있는데 회원제 도매클럽은 기존의 할인점보다 식품부문을 보강하고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최초의 프라이스클럽에 이어서 1983년 월마트가 샘스클럽(Sam‘s Club)을 만들었고 이어서 94년에 프라이스 클럽과 합병한 코스코, K마트의 자회사인 페이스가 뒤를 이어서 멤버쉽 세일 클럽 업태에 진출하여 멤버십 홀세일 클럽이 현재 미국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 neme***
(2013.11.25 15:3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