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 리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의 내용 및 본질
2.문제의 발생 원인 설명
4.문제에 임하는 사례 기업의 초기대응 전략에 대한 평가
5. 문제의 해결방안(전략)은 무엇인가?
6. 동일 업종의 다른 경쟁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7. 다른 업종의 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8.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9.정치적인 시사점은 무엇인가?
10. 사례에 대한 팀의 입장/의견 및 소감
본문내용
정확한 회사 명칭은 Toyota Motor Corporation(이하 도요타로 칭함)로 1937년 8월 28일에 설립된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서의 위상 구축이란 비젼과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차량 한 대 한 대의 판매를 모두 소중히 여기고,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토요타 팬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아가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으로부터 출발한다. 종업원은 계열회사 포함해서 316,121명의 규모로 397억엔의 자본금으로 2000년 이후 꾸준히 기업규모를 확대하여 2008년 기준 841만대를 생산하여 세계 최대 규모를 기록하면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2009년엔 20조 5천억엔의 매출액을 올리고 4천6백억엔의 영업이익을 남기며 세계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며 고객들에게도 “안전한 자동차”로 인식되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캠리와 프리우스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경영은 단기간에 높은 수준의 품질향상을 이루어 내며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가 실시한 2006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 102점을 얻어 종합순위 3위에 올랐다. 이전 평가에서 2002년 28위(35개사), 2003년 23위 (36개사)를 기록, 중하위권에 머물렀으나 2004년 7위(38개사), 2005년 10위(36개사), 2006년3위(37개사)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다.2.2. 6-Sigma 성공사례2.2.1. 현대자동차의 6-sigma현대자동차에선 6-Sigma 도입 이전 TQC(전사적 품질관리), VE(가치공

  • 글로벌 기업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도요타기업을 이번 과제를 통해 더욱 더 알고 싶어져서 조사하게 되었다.(2) 도요타의 기업 소개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언
  • “TOYOTA기업분석SWOT분석위기극복과정글로벌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 2.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도요타의 위기와 극복과정(1) 위기 (사망사고,판매중단,리콜사태)(2) 위기극복과정4. 도요타 글로벌전략 사례(1) 미국시장 전략 (2) 유럽시장 전략(3) 아시아시장 전략5.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6. 도요타 미래전략제언1.

  • [기업경제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도요타, 닌텐도, 애플
  • 사례로써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도요타 리콜 사태를 중심으로 분석하였으며, 아울러 해외의 대표적 기업인 애플과 닌텐도를 좋은 사례로 제시함으로써 이를 비교 분석하여 국내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한다.2. 도요타 사건 소개1) 도요타의 상황(1) 과거 전문 경영자가 회사를 운영했을 때에는 약 800만대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었고 품질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지만, 창업주 가문의 사장이 취임

  • [국제경영] GM과 도요타 기업 실패 사례 시사점 및 파급효과 조사
  • GM과 도요타*목차 1.GM, 도요타 기업소개2.GM, 도요타 경영전략 및 SWOT 분석3.도요타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4.GM성공사례 및 실패사례5.GM과 도요타의 세계 동향6.결론 및 시사점*GM과 도요타, 기업소개1조 – GM과 TOYOTA노성민*www.themegallery.comLOGO1. GM 기업소개 GM은 General motors corporation의 약자설립 : 1908년CEO : Ed Whitacre Jr 주요제품 : 승용차, 자동차엔진, 금융서비스, 국방우주분야연간매출액 : $종업원수 : 약 36만 5천여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