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 비교분석 및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2.1 온라인시장 분석
2.1.1 내부 환경 분석
가. SWOT 분석
나. 서비스 분석
2.1.2 외부 환경 분석
가. 경쟁사분석 : Yes24
나. 경쟁우위분석
2.2 오프라인시장 분석
2.2.1 내부 환경 분석
가. SWOT 분석
나. 서비스 분석
2.2.2 외부 환경 분석
가. 경쟁사분석 : 영풍문고
나. 경쟁우위분석
2.3 대안 제시
2.3.1 온라인시장의 대안제시
2.3.2 오프라인시장의 대안제시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교보문고는 1981년 6월 1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정신문화 향상,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 공간 창출”을 창립이념으로 삼고 설립되었다. 본사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하며 전국적으로 수많은 영업점을 소유하고 있다. 이후 성장을 거듭하면서 양서 보급을 통한 출판·도서문화 향상에 기여하는 도심 속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있으며, 종합정보도서실인 첨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병설 운영하고 있다. 1997년에는 온라인 교보문고 서점을 오픈하여 북 마스터 제도, 서비스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 제도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문고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0년(1997~2006) 역속 1위, 한국서비스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5년(2002~2006) 연속 1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4년(2003~2006) 연속 1위를 수상하여 꾸준히 인지도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오프라인 최강자인 교보문고가 과연 온라인 서점에서도 강세를 떨치고 있는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차이점과 취약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진희정. ╔CEO 책에서 길을 찾다╝. 서울 : 비즈니스북스, 2006.
최수형. ╔현대경영학의이해╝. 서울 : 대명, 2007.
김정구. ╔미래마케팅╝. 서울 : 교보문고, 2005.
- “교보문고”. 2007.12.16.
- “Yes24”. 2007.12.16.
- “영풍문고”. 2007.12.16.
- “Amazon”. 2007.12.16.
- “Rankey". 2007.12.16.
- “Bonjours A Tous!!". 2007.12.16.
- “인터넷 교보문고 리뉴얼 오픈. 인터넷 상의 '고객맞춤 북마스터'로 진화”, 연합뉴스보도자료, 2006.05.29.
- "인터넷 교보문고 전문가 서점-"북멘토(BOOK MENTOR)" OPEN !", 연합뉴스보도자료, 2005.01.18.
- "LGT, 교보문고와 모바일 모바일 북클럽 서비스”, ETNEWS전자신문, 2007.05.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