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켈로그의 인도시장 해외직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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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켈로그의 인도시장 해외직접투자 동기
2. 켈로그의 인도시장 해외직접투자 과정
3. 켈로그의 인도시장 해외직접투자 결과(실패)
4. 켈로그의 인도시장 해외직접투자 실패 이유


Ⅲ. 결론
1. 켈로그의 인도시장 실패에 따른 시사점
2. 느낀 점



출처
본문내용

1. 기업선정 동기

인간이 반드시 충족해야 하는 욕구에는 의식주가 있다. 그 중 식은 인간이 만족을 누리고 반드시 충족되어야 하는 욕구이다. 바쁜 생활 속 현대인들은 아침식사를 고민한다. 이에 따라 간단하고 편리하면서도 배를 채워줄 수 있는 식품을 찾기 마련이다. 식품시장은 좁아질 수는 있어도 없어질 수는 없다. 늘 아침을 먹을 시간이 없거나, 귀찮아서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를 들어 혼자 사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밥을 아침마다 차려 먹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켈로그 식품은 간단하면서도 편리하다. 우유와 시리얼만 있으면 쉽게 아침이나 식사를 대용할 수 있는 식품이다. 그 아침식사 대용 중 켈로그의 시리얼 식품은 인지도도 높고 맛도 좋다. 간단하면서 맛과 건강을 신경 쓴 식품이다. 이에 켈로그가 어느 나라 기업인지? 대한민국 말고 다른 나라에도 진출 하였는지? 여부가 궁금해 졌고, 따라서 켈로그를 선정하게 되었다. 궁금증을 해결하려 자료를 찼던 중 켈로그가 인도시장에 진출 하였었고, 실패하였다는 결과를 보고 또 궁금증이 생겼다. “왜 이 편하고 좋은 시리얼이 실패하였을까?”“인도라는 큰 시장에서 무엇을 잘못하여 실패하게 되었을까?” 이 두 가지 의문점을 가지고 우리는 켈로그가 왜 인도시장에 진출하였고, 왜 실패하였는지 알기 위해 이 실패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
http://ko.wikipedia.org/
• 구글의 다양한 기사들 http://www.google.co.kr/
• 네이버의 다양한 기사들.
http://www.naver.com
• 야후의 다양한 기사들.
http://kr.yahoo.com
• 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
• 켈로그 본사 홈페이지
www.kelloggcompany.com/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 (주)농심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 인터넷식품신문
http://www.foodnews.co.kr
•『실패한마케팅에서배우는12가지교훈』[ 위즈덤하우스, 2005, 조원익 저 ]
• 『아시아 경제 보고서』 [ 홍익출판사, 2000,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지야 저 ]
•『브랜드괴담』[지아이지오커뮤니케이션,2003,매트헤이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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