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슈나이더 일렉트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세계 최고 윤리적 기업 선정

Ⅱ. 본론
(1) 기업 윤리경영 규정사항
(2) 기업 윤리경영 국내사례
(3) 기업 윤리경영 해외사례

Ⅲ. 결론
(1) 시사점 및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1세기로 넘어오면서 많은 사회, 경제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부문 중에 하나는 에너지 부문이다. 전 세계를 움직이는 것은 전기에너지라고 생각해도 무방한데, 전기에너지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자원은 석유라고 할 수 있다. 석유라는 유용한 자원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거의 대부분에 사용하고 있는데, 이로 인한 환경문제와 석유라는 자원의 희소성 때문에 대체에너지에 대한 개발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한정적인 국가에서 시추를 하는 석유의 특성 상, 유가 폭등과 같은 에너지 비용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에 대응하는 개인, 지역, 국가의 대처 방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에너지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을 찾아보고 이 중에서 가장 윤리경영에 대한 실천을 잘하고 있는 기업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찾아보기로 했다. 많은 기업이 있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윤리연구소 ‘에티스피어’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을 보던 중 산업제조 부분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윤리 기업으로 선정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눈에 들어왔고 이에 대한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과 시사점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1) 사이트
에티스피어 재단 홈페이지 - http://ethisphere.com/wme/
슈나이더 일렉트릭 홈페이지 - http://www.schneider-electric.co.kr
매일경제 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2482123
전기신문
http://www.electimes.com/home/news/main/viewmain.jsp?news_uid=86936#
ACROFAN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20410/00000016
케이벤치 - www.kbench.com
[슈나이더 일렉트릭 블로그] -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야기
http://blog.naver.com/schneiderkor?Redirect=Log&logNo=135818395
슈나이더 바로미터
http://www2.schneider-electric.com/sites/corporate/en/group/sustainable-development-and-foundation/planet-and-society-barometer/barometer-letter/barometer-letter.page
산업 자동화 전문지 "월간 컨트롤"
www.thecontrol.co.kr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인 Eric Rondolat씨의 방한 시 진행되었던 서울경제TV 대담프로그램 SEN스페셜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S1hHPYh1jhI&feature=youtu.be

(2) 참고문헌
새로운 혁신의 시대(단 1명의 고객을 위해 글로벌 자원을 활용하라)
C.K. 프라할라드, M.S. 크리슈난 저 / 박세연 역 / 비즈니스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피터드러커의 지식경영을 읽고
  • 윤리적 명제가 아니라 생산성과 밀접하게 결부되어 있다는 것은 드러커가 평생 견지해 온 사상으로 그는 이것을 후기에 ‘지식근로자’라는 개념으로 구체화하게 된다.드러커는 특히 목표관리, 전략경영, 비전이라는 개념을 통해 경영학의 새로운 차원을 열었다. 드러커는 경영학 초기의 거장이면서도 과거 업적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미래를 내다본 인물이었다. 이런 점에서 그는 피카소가 초기 청색시대, 입체파시대, 추상적 표현주의 등 하나의 사

  •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
  • 윤리규범을 따라야 한다.       : 현지국의 문화와 관행을 존중하는 것이 되고 따라서 공정에 마찰이 없을 것이다.    3) 본국과 현지국의 윤리규범 중에 기업의 수익에 가장 유리한 쪽을 택한다.    4) 본국과 현지국의 윤리규범 중에 윤리수준이 더 높은 쪽을 택한다. : 국제사회에서 인정받기 위함이다. 토론 – 문화적 상대주의주 제 1자신이 경영자라면 본국과 현지국의 윤리수준과 관습이 다를 때,아래의 4가지 행동대안중 어떤 것을 택하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경영, 속도 및 창의력, 높은 브랜 드 가치(4) 기업 문화1) 상호간 신뢰 구축- Building a mutual trust base : 공동체 의식, 사업부간 유기적 협조, 사업계획/목표의 공유, 의사결정에 참여,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2) 변화와 혁신의 추구 - Pursuing change and innovations : 시장 환경에 대한 신속한 반응, 업무처리 절차의 유연성 능동적인 업무수행, 잠재 시장에 대한 개척3) 경영기본 마인드 제고- Raise management-base mind : 윤리경영, 사업운영의 일관성, 전략방향과 목표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의 집합체를 의미하는데, 이들의 위치가 기업의 안쪽인가 혹은 바깥쪽인

  • [졸업][경영회계] SK분식회계와 개선방안에
  • 윤리경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 준다. 이는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다. 최근 벤처 게이트에서 보듯 경영 투명성이 의심될 경우 해당 기업들은 주가 폭락은 물론 신규 자금 조달이 힘들어짐에 따라 도태의 위기에 빠질 수밖에 없다. 윤리경영이 기업경쟁력의 핵심요인이자 생사를 가름하는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도덕성을 제1의 가치로 여긴다 미국 포춘지에 의해 5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된 제너럴일렉트릭(G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