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이동통신업체 Olleh KT SWOT분석과 STP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 선정이유

Ⅱ. 본론

-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Ⅲ. 참고문헌

본문내용
1981년 체신부(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된 KT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의 하나로 대한민국 정보통신을 선도해 왔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 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KT는 1981년 체신부에서 시작해서 1997년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되어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에서 무선 전화와 인터넷 중심으로 개편하였고, 2009년 KTF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다. 현재는 KT-KTF 합병을 통해 통합 법인으로 재출범한 KT가 새로운 경영방향인 ’올레(Olleh) 경영’을 발표하고 제2의 창업을 선언하였다.

- Olleh 경영이란?
KT가 KTF와 통합 이후 내세운 새로운 경영방향으로 지속적인 혁신,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창조 의지를 담고 있다. KT는 이의 실천을 위한 방침으로 역발상경영, 미래경영, 소통경영, 고객감동경영 등 4가지 경영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http://www.kait.or.kr/
방송통신위원회 http://www.kcc.go.kr/
2010년, 2011년 KT 분기별 실적(IR 자료)
2010년, 2011년 SKT IR자료
2010년, 2011년 LGT IR자료
Olleh KT http://www.olleh.com/
뉴스 - 동아economy 2011-05-06
동아economy 2011-11-09
이투데이 2012-04-02
연합뉴스 2012-04-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통신기기 산업 동향᠁᠁᠁᠁᠁᠁᠁᠁᠁᠁᠁᠁᠁71) 2010년᠁᠁᠁᠁᠁᠁᠁᠁᠁᠁᠁᠁᠁72) 2011년᠁᠁᠁᠁᠁᠁᠁᠁᠁᠁᠁᠁᠁73) 2012년᠁᠁᠁᠁᠁᠁᠁᠁᠁᠁᠁᠁᠁94) 2013년(현재)᠁᠁᠁᠁᠁᠁᠁᠁᠁᠁᠁᠁᠁105) 정리᠁᠁᠁᠁᠁᠁᠁᠁᠁᠁᠁᠁᠁10Ⅲ. 국내 우수기업 사례 – 팬택᠁᠁᠁᠁᠁᠁᠁᠁᠁᠁᠁᠁᠁111. 팬택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111) 팬택의 SWOT 분석᠁᠁᠁᠁᠁᠁᠁᠁᠁᠁᠁᠁᠁112) 팬택의 STP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들을 SWOT분석과 STP분석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마케팅믹스들을 어떻게 활용하여 지금의 위치까지 왔는가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KTF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도 같이 고찰해 보고자 하였다. 1. KTF 소개마케팅원론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1) 연 혁년월내 용19966월PCS사업권 획득 12월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총회19978월전국망 개통10월전국 상용서비스 개시19982월PCS 업계 최초 50만 가입자 돌파10월국내 이동통신업

  • olleh KT 마케팅 전략 분석, olleh KT 경쟁사 분석, olleh KT SWOT 분석, 4P MIX 분석, STP 분석
  • olleh KT 마케팅 전략 분석(이동통신), olleh KT 마케팅 전략 분석, olleh KT 경쟁사 분석, olleh KT SWOT 분석, olleh KT 4P MIX 분석, olleh KT STP 분석 차 례1기업 소개2현 이동통신 시장과 4G전략 분석3경쟁사 분석(SKT, LGT)4olleh KT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5olleh KT 4P MIX 분석6olleh KT SWOT 분석7olleh KT STP 분석8olleh 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9olleh 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안10참고 자료1. 기업 소개KT는 1981년에 체신부(現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