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ZARA 자라의 scm, crm 사례분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PA란?
2. ZARA의 SCM 전략
3. 경쟁사 분석 - UNIQLO
4. ZARA의 CRM(고객관계관리)
5. 새로운 대안 및 전략 제시

본문내용

패션시장은 과거 브랜드가 이끌었던 것과는 달리 브랜드들은 시장진입 전 소비자 동향을 먼저 파악하는 등 이제는 소비자가 패션을 이끌고 있다. 또한 의류시장은 고급 의류를 소비하는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면서 고가 의류시장의 저변이 확대되는 반면 저가 의류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도 같이 나타나고 있다. 국내 의류시장은 고가와 저가시장으로 양분되어 중가 의류 제품의 소비는 활성화 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소비의 양극화가 일어나는 동시에 합리적 소비자도 증가하여 의류의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거품이 제거된 납득할만한 가격 수준에서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중가의 외국 브랜드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중가의 의류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최근 계속되는 경기 침체 영향으로 저가 제품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서 브랜드력이 높은 기업들이 패션 시장에 속속들이 진입하여 소비자의 성향에 맞추고자 하였다.
이런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ZARA, GAP 등 해외 유명 SPA 업체들은 기획 단계부터 판매가 가능한 의류를 중심으로 생산, 회전율을 높이면서 시간가치와 수익을 증대시키는 전략을 구사하였다. 그 중 ZARA는 2009년 후발주자로 한국에 들어오며 여러 SPA 업체 중 유니클로, GAP 등과 같이 성공가도를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잘썼습니다~~~
  • pb0***
    (2016.11.16 06:38:17)
회원 추천자료
  • [자라 ZARA 마케팅전략 연구] ZARA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자라의 문제점과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ZARA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ZARA 기업소개2. ZARA 브랜드 선정배경3 ZARA 브랜드분석1) 자라 브랜드개요 2) 인디텍스 소개4. ZARA SWOT,STP분석1) SWOT 분석➀강점➁약점➂기회➃위협2) STP 전략분석⓵ Segmentation⓶ Targeting⓷ Positioning5.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유니클로 4P전략과 비교분석)1) 자라 마케팅 4P전략⓵ product⓶ price➂ promotion➃ place2) 유니클로 브랜드분석3)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⓵ product⓶ price➂ promotion➃ place6. ZARA의 현 문제점

  • 유니클로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가치사슬 분석및 유니클로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유니클로 기업전략 연구
  • 자라는 광고를 거의 하지 않는다.8.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시(1) 우편물 통한 CRM 문제 개선신제품 출시 안내나 할인쿠폰 등의 내용을 포함한 카탈로그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우편물로 보내거나 백화점 카탈로그에 할인쿠폰을 싣는 등의 방법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 중심의 CRM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2) 생산물류 관리 시스템 구축SPA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 바로 탄탄한 생산 및 물류 시스템, SCM등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적시에 적당

  • [경영정보시스템] 자라 ZARA의 성공사례
  •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조직 구조를 합리적으로 개편하고,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유연한 문화를 잉태해야 한다. 나아가 시스템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수반될 때, 기업은 말 뿐인 QR이 아니라, 진정한 실시간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순 서1. 패션 시장의 경영 키워드 – 스피드2. ZARA의 전략적 개요, Fast Fashion3. ZARA의 비즈니스 구조4. QR(Quick Response)란 무엇인가5. 결론

  • 빅데이터 기업들의 활용사례(월마트,구글)분석과 빅데이터의 현재가치분석및 빅데이터 향후 활용전망과 시사점
  • 빅 데이터활용사례와향후미래Contents 서론1. 빅데이터 개념과 등장 배경2. 빅데이터 의 중요성 및 주제 선정이유본론1.1. 빅데이터의 현재1) 빅데이터는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월마트의 빅데이터 활용사례 분석-구글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분석2) 월마트와 구글의 사례로본 빅데이터 현재가치본론2. (빅데이터의 미래활용전망과 미래가치)1)경영분야 별 빅데이터 활용전망(1)제조업(2)금융업(3)ICT산업(IT-통신 산업)(4)소매 유통업(5)공공

  • 아모레퍼시픽 VS 미샤 유통관리,유통전략 비교분석및 한계점과 해결방안
  • 전략적 노출과 시장 점유율을 확대 시켰다.다음은 대형마트내 화장품 브랜드 매장 입점의 장점에 대한 기사이다.< 기사 - 대형마트내 화장품 브랜드 매장 입점의 장점 >출처 - 데일리 코스메틱- 대형 할인 마트에서 화장품이 잘 팔리는 것은 전용 브랜드 출시와 카운슬링 판매 활성화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발표된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화장품의 국가전략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대형마트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