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비즈니스(Long tail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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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롱테일(The Long Tail)의 정의
롱테일 비즈니스
롱테일 비즈니스 성공 사례
롱테일 법칙을 통해 본 아마존
본문내용
롱테일 비즈니스(Long tail business)의 정의

롱테일(The Long Tail)의 정의
롱테일(The Long Tail), 또는 롱테일 현상은 파레토 법칙을 그래프에 나타냈을 때 꼬리처럼 긴 부분을 형성하는 20%의 부분을 일컫는다. 파레토 법칙에 의한 80:20의 집중현상을 나타내는 그래프에서는 발생확률 혹은 발생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이 무시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과 새로운 물류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 부분도 경제적으로 의미가 있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롱테일이라고 한다. 이는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며 양의 X축으로 길게 뻗어나가는 그래프의 모습에서 나온 말이다. 2004년 와이어드지 20월호에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되었으며 이후 책으로 나와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이러한 분포를 보여주는 통계학적 예로는 부의 분포, 단어의 사용빈도 등이 있으며 크리스 앤더슨에 의해 소개된 롱테일부분을 경제적으로 잘 활용한 사례로는 아마존의 다양한 서적 판매 사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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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롱테일법칙 : 웹2.0 시대의 비즈니스 황금률』 재인.* Anderson,C. (2006). 『The Long Tail 롱테일 경제학』 랜덤하우스.3. 신문기사* ‘거래액 급증’ 온라인 유통업체 집요한 공세대형마트백화점, 우리 떨고 있니?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921462697&cp=nv* 통계로 본 IT/온라인 쇼핑몰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ID=32810644. 본문 제시 분석 자료 (1) 한국온라인쇼핑협회 2008 온라인 쇼핑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망 보고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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