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다각화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다각화 전략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5. 산업분석
6. 경쟁분석
7. 다각화 결과
9.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united airlines는 1934년 설립 된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이다. 세계 최대 항공회사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 170개국에 취항하고 있다. 360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원 수는 4만 8000명이다. 가장 큰 허브 공항은 시카고의 오헤어 국제공항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워싱턴의 둘스 국제공항, 덴버 국제공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도쿄 인근의 나리타 국제공항을 허브로 두고 있다. 세계 최대의 항공사 연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창단 회원사이다. 모기업은 유나이티드콘티넨털홀딩스(United Continental Holdings)이며, 유나이티드항공(United Air Lines)의 모태가 된 회사는 1926년 월터 바니가 세운 바니항공(Varney Airlines)이다. 그는 회사를 세우고 항공우편 배달업무를 시작했다. 1927년 보잉항공기회사의 설립자인 윌리엄 보잉이 바니항공을 비롯한 여러 항공사를 사들이고 사업 규모를 확대했다. 그는 2년 뒤 UATC(United Aircraft and Transport Corporation)라는 지주회사를 세워 항공기 및 부품 제조업과 항공운송업을 병행했다. 1934년, 항공기 제조업과 운송업을 동시에 소유할 수 없는 새로운 독점 금지법 항공우편법에 따라 이 회사는 3개의 회사로 나뉜다. 부품 공급회사(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 항공기 제조회사(보잉), 그리고 운송회사(유나이티드 에어라인)로서 별도의 항공회사인 유나이티드항공이 이 때 설립되었다. 그 후 유나이티드항공은 미국 전역과 전 세계 곳곳을 잇는 노선을 확충하며 미국의 주요 항공사로 성장했다. 1986년 한국에 첫 취항한 美 국적 항공사인 United는 1987년 5월 1일, 회사의 명칭을 Allegis로 변경하고, 다각화된 종합여행회사로 변신을 꾀하였다. 2010년 유나이티드항공과 콘틴넨털항공이 합병해 승객 수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민간 항공회사가 탄생했다. 이 합병회사는 보유 항공기와 취항지 수 기준으로 델타 항공에 이어 세계 2위의 항공사이다. 유나이티드항공의 이름이 유지되었으며, 시카고에 있는 유나이티드항공의 본사가 합병회사의 본부가 되었다. 콘티넨털항공의 최고경영자(CEO)인 제프리 스미섹(Jeoffrey A. Smisek)이 합병회사의 CEO가 되었고 유나이티드항공의 CEO 글렌 틸턴(Glenn F. Tilton)이 합병회사의 비상임 회장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기업의 다각화 전략
  • 항공기를 A350으로 정함. (연료비절감과 환경보호)*아시아나항공 제휴업체 아시아나 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정규 회원사로 전세계 21개 항공사가 가입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뉴질랜드,유나이티드항공, ANA, 오스트리아항공, BMI,이집트에어,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스칸디나비아항공, 상해항공, 싱가포르항공, 스펜에어, 탑 포르투갈, 타이항공, 터키항공,유에스에어,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매출액&당기순이익*

  • [경영사례연구] United항공사의 다각화 실패 사례
  • 항공사를 인수하겠다고 제의함3월11일 Hilton 호텔 체인을 9억 5천만 달러에 인수4월24일일사분기에 3천만달러의 손실이 있었음을 발표6월9일이사회에서 Ferris의 해임을 결의함.인수기업들에 대한 매각을 발표5월28일 Allegis가 30억 달러 차입할 것을 발표Ferris의 야심적인 여행슈퍼마켓 전략과 짧은 기간 동안에 벌어진 거대 인수합병은 Allegis의 주주와 Wall Street의 증권분석가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Wall Street에서는 Allegis가 단지 잠재적으로 존재할지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경영 및 영업 △인력 및 조직 △제도 및 문화 등에서 현지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현지 사회활동 및 현지 정부 지원,문화 교류 등에 적극 참여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대형화 및 인수합병(M&A) 전략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내 보험사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장 등을 통한 자본력 확충이 시급하며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무영역 확대 및 M&A 활성화 추진이 필요하다

  • [벤처기업의 성공전략] 벤처창업(사업)의 실패요인, ERIS모델로 본 스타벅스, 안철수연구소 사례분석
  • 벤처기업의 성공전략 벤처창업(사업)의 실패요인, ERIS모델로 본 스타벅스, 안철수연구소 사례분석목차Ⅰ. 벤처창업의 빛과 그림자1. 벤처의 성공신화2. 실패경험의 자산화3. 성과평가4. 실천지식의 부족Ⅱ. 벤처사업실패의 7가지 함정1. 선택의 함정2. 개발의 함정3. 시장의 함정4. 관리의 함정5. 태도의 함정6. 관계의 함정7. 불운의 함정Ⅲ. 벤처기업의 성공전략1. 역량있는 창업팀의 구성2. 효과적인 시장진입전략의 수립3. 초기비용 부담 줄

  • [마케팅] 해외 LCC(Low Cost Carrier)의 국내 진출과 제주항공의 대응 전략
  • 실패를 거듭하던 제주항공의 최근 모습은 어떨까? 놀랍게도 흑자 영업을 하고 있다. 국내 LCC 중 최초로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연평균 86%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탑승객도 2006년 25만 명에서 2011년 303만 명을 기록, 연평균 65%씩 성장했으며, 최근 누적 탑승객 1000만 명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제주항공의 4P 분석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① Price : 가격전략제주항공은 ‘가치는 높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