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유 시장현황
2. 기업별 분석
(1) 서울우유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2) 남양유업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매일유업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유통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기업 별 안전관리 시스템
4. 우유시장의 산업구조분석
5. 중국시장 우유시장 현황
6. 기업별 취업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민의 생활이 안정되고 보다 건강한 먹을거리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할 수 있는 있는 우유는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이다. 우리나라 역시 우유시장만 해도 연간 2조 5000억원(업계추정치) 가량의 매출을 올릴 만큼 규모가 큰 시장이다. 다른 비알콜 음료보다 소비하는 연령의 폭과 소비 빈도수가 높은 우유시장이라 생각된다. 특히 현대 시대의 풍조가 급격히 증가하는 핵가족화 진행과 아침식사가 서구화 되면서 시리얼이나 빵으로 아침식사를 간소화하는 경향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우유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리하여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그에 맞춰 우유 업체들의 다양한 기능성 우유를 출시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들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우유시장은 국내에서도 상당시간 동안 소비되고 있는 만큼 많은 회사들이 우유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 유가공협회에 등록된 업체가 10군데가 있고, 비 등록된 회사도 10군데 가량 되고 있다.

참고문헌
파이낸셜뉴스 - '서울우유', 유업계 품질 고급화시대 열어 (2009.11.29)

헤럴드 경제 - 전용목장부터 위생 완벽관리... '순백 DNA'를 담다 서울우유 거창공장 (2010.04.02)

헤럴드 경제 - 서울우유 철저한 온도관리로 안전 철옹성 구축 (2010.03.30)

한국경제매거진 - [2010 상반기 대한민국 최고 안전식품 기업] 국내 최초 '1급A, 제조일자 표기' 도입 (2010.07.28)

이데일리 - <원재료가 경쟁력이다> 매일유업, '안전성 확보 사활을 걸다' (2011.04.18)

파이낸셜뉴스 - 매일유업, 앱솔루트 플러스원 캠페인 시작 (2009.07.22)

동아일보 - 남양유업, 건강을 가꾸는 우유업계 리딩기업 (2010.11.01)

헤럴드 경제 - 남양유업 "공기 속 이물질 100%제거 오염 허용불허" (2010.03.30)

매경이코노미- 남양유업 매일유업, 신성장동력 찾기 2라운드 접전 제1551호 (10.04.14)

식음료신문 -[특집]유가공-2007결산과 2008전망

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서울우유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남양유업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maeil.com/

한국일보 우유업계 "이러다간… 성장동력 찾아라 (2011.04.12)

농촌경제연구원 송주호외 4명 우유 수급 전망과 조절방안에 관한 연구 2005

이호택, 우유유통의 현황과 개선방향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남양, 매일유업 결산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남양 유업은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기존커피믹스와 제조방식과 달리 화학적합성품인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후발기업으로 진출하였다. 우리 팀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된 과정은 처음에 각자 자신이 흥미를 갖고있는 분야의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해보기로 하였고, 그 결과 로엔 엔터

  • 남양유업 기업소개 및 분석
  • 분석⑤ 신규 분석법 확립⑥ 안정성 항목 검사⑦ 식품안정성정보 조사⑧ 안정성 모니터링⑨ 규격 및 법적사항 검토남양유업 매일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야쿠르트 기타우유 15.2 15.7 38.4 13.1 15.6분유 65 23.1 11.9발효유 34 10.7 12 40 3.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시장점유율우유시장 3위분유시장 1위발효유시장 2위치즈시장 3위커피시장 3위(신규)유제품시장은 남양유업, 서울우유, 매일우유 메이

  • [마케팅] 빙그레 칼슘강화 저지방 우유의 스타마케팅 사례
  • 매일유업 13.9%, 남양유업10.1%, 서울우유 9.9%, 빙그레9% 4. Environmental Analysis4. Environmental Analysis롯데삼강이 파스퇴르를 인수하고, 남양유업이 커피시장에 진출 하는 등 현재 유업시장은 이미 성숙기인 현시장을 뒤로 하고 새로운 시장을 찾아서 이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의 새로운 시장 개척이 아닌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유업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빙그레기업의 BCG 매트릭스 빙그레흰우유4. Environmental Analysis경쟁기업의 마케팅 사례-서울우유

  • 남양유업의 조직구조
  • 분석⑤ 신규 분석법 확립⑥ 안정성 항목 검사⑦ 식품안정성정보 조사⑧ 안정성 모니터링⑨ 규격 및 법적사항 검토남양유업 매일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야쿠르트 기타우유 15.2 15.7 38.4 13.1 15.6분유 65 23.1 11.9발효유 34 10.7 12 40 3.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시장점유율우유시장 3위분유시장 1위발효유시장 2위치즈시장 3위커피시장 3위(신규)유제품시장은 남양유업, 서울우유, 매일우유 메이

  • 카페베네 기업분석
  • 분석카페베네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시장의 수요를 예측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해외 유명 회사와 CJ롯데두산한화 등 대기업 커피전문점이 이미 터를 다진 상태였다. 여기에 직접 원두를 볶고 갈아 커피를 내리는 로스팅(roasting) 카페가 마니아층 사이에서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이미 커피전문점 시장은 포화상태라는 말이 나오던 때였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