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경영학] 우유시장 기업분석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유 시장현황
2. 기업별 분석
(1) 서울우유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2) 남양유업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매일유업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유통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기업 별 안전관리 시스템
4. 우유시장의 산업구조분석
5. 중국시장 우유시장 현황
6. 기업별 취업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민의 생활이 안정되고 보다 건강한 먹을거리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할 수 있는 있는 우유는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이다. 우리나라 역시 우유시장만 해도 연간 2조 5000억원(업계추정치) 가량의 매출을 올릴 만큼 규모가 큰 시장이다. 다른 비알콜 음료보다 소비하는 연령의 폭과 소비 빈도수가 높은 우유시장이라 생각된다. 특히 현대 시대의 풍조가 급격히 증가하는 핵가족화 진행과 아침식사가 서구화 되면서 시리얼이나 빵으로 아침식사를 간소화하는 경향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우유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리하여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그에 맞춰 우유 업체들의 다양한 기능성 우유를 출시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들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우유시장은 국내에서도 상당시간 동안 소비되고 있는 만큼 많은 회사들이 우유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 유가공협회에 등록된 업체가 10군데가 있고, 비 등록된 회사도 10군데 가량 되고 있다.
- 참고문헌
-
파이낸셜뉴스 - '서울우유', 유업계 품질 고급화시대 열어 (2009.11.29)
헤럴드 경제 - 전용목장부터 위생 완벽관리... '순백 DNA'를 담다 서울우유 거창공장 (2010.04.02)
헤럴드 경제 - 서울우유 철저한 온도관리로 안전 철옹성 구축 (2010.03.30)
한국경제매거진 - [2010 상반기 대한민국 최고 안전식품 기업] 국내 최초 '1급A, 제조일자 표기' 도입 (2010.07.28)
이데일리 - <원재료가 경쟁력이다> 매일유업, '안전성 확보 사활을 걸다' (2011.04.18)
파이낸셜뉴스 - 매일유업, 앱솔루트 플러스원 캠페인 시작 (2009.07.22)
동아일보 - 남양유업, 건강을 가꾸는 우유업계 리딩기업 (2010.11.01)
헤럴드 경제 - 남양유업 "공기 속 이물질 100%제거 오염 허용불허" (2010.03.30)
매경이코노미- 남양유업 매일유업, 신성장동력 찾기 2라운드 접전 제1551호 (10.04.14)
식음료신문 -[특집]유가공-2007결산과 2008전망
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서울우유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남양유업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maeil.com/
한국일보 우유업계 "이러다간… 성장동력 찾아라 (2011.04.12)
농촌경제연구원 송주호외 4명 우유 수급 전망과 조절방안에 관한 연구 2005
이호택, 우유유통의 현황과 개선방향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남양, 매일유업 결산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