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휴대폰(스마트폰) 산업의 분석,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I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II장 스마트폰의 정의 및 발전과정
제1절 스마트폰의 정의
1. 스마트폰의 정의
2. 피쳐폰과 스마트폰의 차이점
제2절 스마트폰의 발전 과정

제III장 스마트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
제1절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및 전망
제2절 국내 스마트폰 시장분석

제IV장 LG의 휴대폰 산업의 분석
제1절 LG의 휴대폰 산업의 현재
1. LG의 강점(Strength)
2. LG의 약점(Weakness)
3. LG의 기회(Opportunity)
4. LG의 위기(Threat)

제V장 LG의 생존전략 - 마케팅, 유통, 재무, R&D 부문을 중심으로
제 1절 마케팅부문
제 2절 유통부문
제 3절 재무부문
제 4절 R&D부문


제VI장 결론 및 향후 개선방향

참고자료

그림목차

표목차



본문내용
제I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876년 벨이 전화를 발명한 이래 정보통신기술이 나날이 발전하여 휴대폰이 생겨났고, 휴대폰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 삶에 있어서 휴대폰이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커져왔다. 초기에 제공되던 휴대폰은 단순한 음성통화의 기능만을 제공하였으나, 그 성능과 기능에 있어서 눈부신 발전을 해온 결과, 현재의 휴대폰은 카메라, 계산기, 주소록, 세계시각, 메모장, 전자우편, 팩스 송수신 그리고 오락기능 까지 제공하는 등 각종 생활기기를 압축시켜 놓은 전자기술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1961년 최초로 80여명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반시민용 이동전화서비스가 제공된 이래,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현 한국통신)의 설립, 1996년 CDMA방식을 도입한 디지털 이동전화 서비스의 보급 등의 과정을 거쳐 급격한 시장 성장을 이뤘고, 2008년 기준으로 이동통신 산업은 약 45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우리 국민의 약 90%이상이 사용하는 필수재적인 산업이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김윤지, “IT산업 지각변동의 축, 스마트폰”, 해외경제연구소 산업투자조사실, (2010)
- 이성호 외, “휴대폰산업의 진화와 경쟁구도 변화”, CEO인포메이션, (2008)
- 조용래, “혁신이론 고찰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산업 혁신전략 - 스마트폰 시장 사례분석”,
한국 경영학회, (2010)
- 권기덕 외,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CEO인포메이션, (2010)
- 김재생, “스마트폰의 기술소개 및 활성화방안”, 한국콘텐츠학회, (2010)
- 문병석, “스마트폰 콘텐츠와 UI 연구를 통한 국내 시장의 문제점과 방향 제시-iPhone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장윤정, “스마트폰 시장의 진화와 안드로이드의 영향”, 한국정보과학회, (2010)
- 김창환, “스마트폰 기술 및 시장전망”, 한국인터넷 정보학회, (2010)
- 신동형, “스마트폰 경쟁에 비춰진 강자들의 속내”, LG경제연구원, (2010)
- LG전자, "LG Electronics 50-year hystory", (2008)
- 윤경아, "스마트폰“, KISTI, (2010)
- 전국 경제인연합회, “국내 휴대폰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분석”, 「FKI Issue Paper」,
2009.11.2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됏어요
  • kimjh2***
    (2015.05.05 00:47:2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합병 사례
  • 휴대폰 생산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잃어가고 있었다. 구글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특허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모토로라가 필요했다. 물론 모토로라를 인수하게 되면서 구글은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산업과 함께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한 것이다. 다음 기사는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 배경을 설명한 인터넷 기사이다.업계는 구글의 이번 모토로라모빌리티 인수 목적이 바로 ‘특허’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모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스마트폰 등 각종 휴대전화, PC, 하드디스크 등의 컴퓨터 및 주변기기에서부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유명한 것은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과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

  • 올레KT 마케팅 전략분석과 KT의 새로운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KT의 미래전망
  • KT의 새로운 도약을위한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1. KT 기업선정동기2. KT 기업소개1) KT 역사2) KT의 비전과 올레경영3. 산업분석 및 기업현황분석Ⅱ. 거시환경 분석1. Natural Environment2. Technological Environment3. Economic Environment4. Demographic Environment5. Cultural Environment1)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사2)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3) 연령별 스마트폰 활용 목적과 추이6. Political EnvironmentⅢ. 미시환경 분석1. Company (KT 자사분석)2. Customer (고객분석)3. Competit

  •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합병 사례,구글의M&A,구글의엠엔에이,모토로라인수합병,모토로라인수
  • 휴대폰 생산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잃어가고 있었다. 구글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특허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모토로라가 필요했다. 물론 모토로라를 인수하게 되면서 구글은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산업과 함께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한 것이다. 다음 기사는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 배경을 설명한 인터넷 기사이다.업계는 구글의 이번 모토로라모빌리티 인수 목적이 바로 ‘특허’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모

  • 산업조직론 - 스마트폰 산업과 삼성의 전략에 대한 분석
  • 스마트폰 산업과 삼성의 전략에 대한 분석목차Ⅰ. 서론1. 주제 선정 이유2. 접근방식Ⅱ. 본론1. 모바일 시장의 시장구조가. 산업의 특징나. 주력시장의 판도 변화다. 일반 휴대폰 VS 스마트폰라. 스마트폰 이용자의 이용행태마. 경쟁구도의 변화2. 삼성의 기업전략가. OS 전략나. 콘텐츠 전략다. 제품차별화 전략라. 가격차별 전략3. 삼성의 시장성과가. 의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웨이브폰나. 판매증가율과 점유율 측면다. 이윤 측면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