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휴대폰(스마트폰) 산업의 분석,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I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II장 스마트폰의 정의 및 발전과정
제1절 스마트폰의 정의
1. 스마트폰의 정의
2. 피쳐폰과 스마트폰의 차이점
제2절 스마트폰의 발전 과정
제III장 스마트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
제1절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및 전망
제2절 국내 스마트폰 시장분석
제IV장 LG의 휴대폰 산업의 분석
제1절 LG의 휴대폰 산업의 현재
1. LG의 강점(Strength)
2. LG의 약점(Weakness)
3. LG의 기회(Opportunity)
4. LG의 위기(Threat)
제V장 LG의 생존전략 - 마케팅, 유통, 재무, R&D 부문을 중심으로
제 1절 마케팅부문
제 2절 유통부문
제 3절 재무부문
제 4절 R&D부문
제VI장 결론 및 향후 개선방향
참고자료
그림목차
표목차
- 본문내용
-
제I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876년 벨이 전화를 발명한 이래 정보통신기술이 나날이 발전하여 휴대폰이 생겨났고, 휴대폰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 삶에 있어서 휴대폰이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커져왔다. 초기에 제공되던 휴대폰은 단순한 음성통화의 기능만을 제공하였으나, 그 성능과 기능에 있어서 눈부신 발전을 해온 결과, 현재의 휴대폰은 카메라, 계산기, 주소록, 세계시각, 메모장, 전자우편, 팩스 송수신 그리고 오락기능 까지 제공하는 등 각종 생활기기를 압축시켜 놓은 전자기술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1961년 최초로 80여명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반시민용 이동전화서비스가 제공된 이래,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현 한국통신)의 설립, 1996년 CDMA방식을 도입한 디지털 이동전화 서비스의 보급 등의 과정을 거쳐 급격한 시장 성장을 이뤘고, 2008년 기준으로 이동통신 산업은 약 45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우리 국민의 약 90%이상이 사용하는 필수재적인 산업이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김윤지, “IT산업 지각변동의 축, 스마트폰”, 해외경제연구소 산업투자조사실, (2010)
- 이성호 외, “휴대폰산업의 진화와 경쟁구도 변화”, CEO인포메이션, (2008)
- 조용래, “혁신이론 고찰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산업 혁신전략 - 스마트폰 시장 사례분석”,
한국 경영학회, (2010)
- 권기덕 외,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CEO인포메이션, (2010)
- 김재생, “스마트폰의 기술소개 및 활성화방안”, 한국콘텐츠학회, (2010)
- 문병석, “스마트폰 콘텐츠와 UI 연구를 통한 국내 시장의 문제점과 방향 제시-iPhone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장윤정, “스마트폰 시장의 진화와 안드로이드의 영향”, 한국정보과학회, (2010)
- 김창환, “스마트폰 기술 및 시장전망”, 한국인터넷 정보학회, (2010)
- 신동형, “스마트폰 경쟁에 비춰진 강자들의 속내”, LG경제연구원, (2010)
- LG전자, "LG Electronics 50-year hystory", (2008)
- 윤경아, "스마트폰“, KISTI, (2010)
- 전국 경제인연합회, “국내 휴대폰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분석”, 「FKI Issue Paper」,
2009.11.27
자료평가
-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됏어요
- kimjh2***
(2015.05.05 00:47: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