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복궁역점 상권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왜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을 상권분석 하려고 하는가?

2. 스타벅스 기업소개

1) 대한민국에서 스타벅스의 위상

2) 스타박스 기업소개 및 한국진출

3. 스타벅스 경복궁역점 매장소개

1) 기본적인 매장소개

4. 상권 분석

1) 상권 구분의 판단 기준

2) 상권구분

3) 상권별 고객특성

4) 1차 상권의 주고객을 타겟팅하는 이유

5) 1차 상권 주변의 경쟁자

5. 스타벅스 경복궁역 점 vs 카페베네 경복궁역 점

6. 제언

본문내용
1. 왜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을 상권분석 하려고 하는가?
: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은 다른 스타벅스 매장에 비해 작은 규모의 매장이다. 보통 건물 한 채를 전부 스타벅스로 꾸미는 다른 지점의 경우에 비해 단층에 테이블 수도 36개가 전부다. 근처에 3층 규모의 JK Coffee 전문점이 있고, Take-out 커피전문점(본솔커피, 리틀브라운)도 두 군데나 있다. 최근에는 3층 구조에 218석 규모의 카페베네도 생겼다. 커피전문점은 아니지만 원두커피를 팔고 있는 파리바게트, 던킨 도넛 등의 매장도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은 앞으로 어떤 전략을 취해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상권분석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 스타벅스 기업소개
1) 대한민국에서 스타벅스의 위상
① 2012년
․ 2012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대상 (디지틀조선일보, 지식경제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커피전문점부문 1위 (한국브랜드경영협회)
․ 제1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부문 1위 (포브스코리아, 중아일보, 국가브랜드위원회, 지식경제부)
․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 (한국경제신문)
․ 웹 어워드 코리아 음료브랜드 분야 대상 (인터넷전문가협회)
․ 장애인 고용 촉진 유공자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② 2011년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커피전문점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
․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커피전문점부문 1위 (한국표준협회)
․ 브랜드올림픽 커피전문점부문 슈퍼브랜드 8년 연속 수상 (산업정책연구원)
․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부문 4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포럼)
․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활동 감사패 수상 (문화재청장)
․ 스타벅스 인사점, 광화문점, 안국역점, 경복궁역점 2011 '우리말 사랑꾼' 수상(한글문화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스타벅스의 경우, 아직까지 KT 네트워크 서비스인 `KT-nespot`과 제휴를 통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의 계약조건에 따라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명 인증 절차만 거치면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해당 단말기의 고유 번호가 자동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타 통신사 회원은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하다.카페베네는 사무실 상권과 대학가 매장을 중심으로 무상 노트북 대여 서비스

  • [마케팅] [마케팅조사]`커피빈`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A+리포트)
  • 분석이 용이해짐으로써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확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 스타벅스를 비롯한 한국의 외국계 커피 전문점들 역시 미국, 이탈리아 등지의 본사와 긴밀한 관련성을 지니고 고유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다.교통 및 보관 기술의 발달은 세계 각국에서 생산된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었다. 이디오피아, 케냐, 브라질, 콜롬비아 등에서 생산된 원두와 일본, 중국, 대만, 인도 등지에서 수

  • 입지이론을 바탕으로 한 카페베네와 스타벅스의 입지 전략 분석
  • 분석 가능직관적으로 입지선정에 고려되었던 변수들을 GIS라는 시스템을 통하여 밀도지도로 그 우선순위를 가시적으로 확인하고 GIS를 통해 추출된 공간변수들을 가지고 통계적으로 유의한 회귀모형형식을 만들어 각 공간변수의 기여도를 계량화인구밀도, 아파트 세대수 밀도, 주변 패밀리레스토랑의 밀도, 대형기업의 밀도, 종사원 밀도, 매출밀도 등을 GIS맵으로 표시은행지점위치 밀도GIS 기법으로 입지 분석스타벅스카페베네GIS 기법으로 입지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해외진출위한 글로벌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스타벅스,카페베네 향후전략제안
  • 스타벅스’라는 제목의 소셜여론 서비스 자료도 있었으며 , 근래에는 카페베네가 스타벅스를 제치고 국내에서 브랜드 가치 1위라는 성적을 거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스타벅스가 해외에서 시작한 커피전문점 브랜드이며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지만 , 토종브랜드이고 생긴 지 얼마 안된 카페베네와의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기에 이에 흥미를 두고 카페베네와 스타벅스를 비교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카페베네 분석국

  • 스타벅스 & 카페베네 글로벌화 전략,커피전문점 현황 및 커피시장 분석,스타벅스의 해외진출
  • 스타벅스 & 카페베네 글로벌화 전략 목차 서론 커피전문점 현황 및 커피시장 분석2. 스타벅스 분석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해외진출스타벅스의 글로벌 사업 전략스타벅스의 핵심성공 포인트스타벅스의 위기 및 아쉬운 점3.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4. 카페베네 분석카페베네 소개카페베네의 해외진출카페베네의 글로벌 사업 전략카페베네의 핵심 성공 포인트카페베네의 글로벌화의 난제5. 시사점 및 전략적 방향 설계서론커피산업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