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앤펑의 공급사슬(LI&FUNG 의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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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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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UNG의 가치분석에 따른 SCM 분석
LI&FUNG 성장의 원동력이 된 RESOURCES
LI&FUNG의 SWOT 분석
LI&FUNG의 VALUE CHAIN
LI&FUNG 의 SCM 핵심역량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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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UNG의 가치분석에 따른 SCM 분석
LI&FUNG(이하 리앤펑)은 1930년대 중국 홍콩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오늘 날 철저한 공급사슬관리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발전한 업체이다. 처음 회사를 창립할 당시부터 홍콩과 중국 주변의 협력업체와 계약관계를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무역회사로 성공한 리앤펑은 1970년대 경영 3세대인 빅터 펑의 등장으로 오늘과 같은 공장 없는 무역수출기업의 성격으로 발전하였다. 오늘날 이들이 관리하는 브랜드만 해도 전 세계 900여 개에 이른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에는 철저한 공급사슬관리가 큰 역할을 하였다.
LI&FUNG 성장의 원동력이 된 RESOURCES
리앤펑은 의류와 액세서리, 장난감 등을 주로 수출하는 업체이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리앤펑은 단 하나의 공장도 소유하지 않으며, 단 한명의 재봉사도 고용하지 않고 매년 20억 벌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여 원하는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리앤펑의 힘은 전 세계 40여 곳의 생산 공장 및 200만 명 이상의 공급업체 직원과의 계약 및 협력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제품의 디자인이나 품질관리를 총괄하는 홍콩의 본사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리앤펑은 이 홍콩본사와 전 세계의 수출영업소(Buying Office)만이 전부이다. 이러한 리앤펑의 공급사슬관리에 핵심이 되는 요소들 중 하나로, 그들의 힘의 원천이 되는 Resource(자원)이 있다. 특히 생산공장과 인력 등 거의 대부분을 외주에 맡기고 있는 리앤펑으로써는, 물리적 형태를 가진 자원보다 비 물리적 자원의 힘이 특히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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