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유아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임재택 소개
제 2장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제 3장 생태유아교육의 성격
- 생태유아교육의 의미
- 생태유아교육 VS 유아생태교육
- 생태유아교육의 이념 및 방향
제 4장 생태유아교육의 기본관점
제 5장 생태유아교육 과정
제 6장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일과운영 사례
제 7장 생태유아교육과 교사의 역할
제 8장 향후 유아 적응
제 9장 장단점 비교 분석
제 10장 느낀 점
제 11장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1949년 2월 25일
- 서울대 교육학과 졸업
- 1979년부터 부산대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 1995년 부산대 보육종합센터 설립을 주도
- 부산대 부설 어린이집 원장을 12년간 맡아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 사단법인 생태유아공동체 대표,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회장, 숲유치원협회 회장
- 1996년부터 ‘유아교육 공교육체제 실현을 위한 범국민 연대모임’ 상임공동대표 맡음
- 생태유아교육개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자연건강교육, 아이들과 함께하는 산책•세시풍속 등 저서

제 2장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1. 시대•사회적 배경
1) 산업문명의 폐해와 전지구적 생명위기
(1) 생명위기를 초래한 산업혁명 & (2) 지구와 인류가 당면한 재앙
2) 한국의 생태위기와 인간성 상실
3) 산업문명의 피해자인 병든 아이들
(1) 산업사회 모순과 병든 아이들
(2) 날로 악화되는 양육•보호•교육환경
(3) 제왕절개율과 모유수유율, 세계적 불명예
(4) 불량 먹을거리와 아이들의 질병
(5) 아토피 피부염 증가의 심각성
(6) 대를 잇는 식습관 다음이 문제
(7) 체격은 크나 체력이 약한 아이들
(8) 정신적 질환에 시달리는 아이들
4) 아이살림을 외면한 유아교육 현실
(1) 인적자본 양성의 경쟁교육
(2) ‘양계닭’같은 아이로 키우는 유아교육
(3) 아이들의 삶과 생활을 외면한 유아교육
(4) 외국 유아교육 이론과 프로그램 전시장인 유아교육 현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 임재택 · 김은주 · 하정연 · 권미량 · 조채영,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공동체, 2008
- 임재택, 『생태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05
2) 출처
- kbs 어린이날 특집 : 새로 쓰는 장난감 이야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간단해요
  • bless2***
    (2013.08.22 09:28:44)
회원 추천자료
  • [우수레포트] [생태유아교육 모든 것] 생태유아교육 개념, 생태유아교육 특징, 생태유아교육 모든 것PPT자료 수정 다운 홍보
  • 생태보육과정목 차Ⅰ. 서론Ⅱ - 본론1.생태유아교육의 성격 2.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3. 생태유아교육의 기본 관점 4.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계획5.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운영 6.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실천에 따른 변화 7.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실제 8. 생태유아교육과 교사9. 생태유아교육과 부모 10. 생태유아교육의 과제와 전망 Ⅲ - 결론 * x x 부설 어린이집 생태유아교육 사례서 론생태유아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

  • 생태유아교육 레포트
  • 생태유아교육1. 자연생태계 위기와 세계관의 전환20세기말부터 온 인류에게 널리 회자되는 용어를 든다면, 환경문제, 자연생태계 위기, 생명의 위기, 비인간화 등 매우 부정적인 것들이다. 인간을 우주만물의 중심에 두고 인간의 이성지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과학과 기술을 개발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기계와 도구 개발하고, 개발된 기계와 도구로 제품을 개발생산하여 경제가치(즉, 돈)를 창출확대재창출하는 사회경제 시스템을 구축하였는데,

  • (A+ 리포트)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
  • (A+ 레포트)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I. 서론 1II. 본론 11. 생태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이념 22. 프로그램 목적 2(1) 생태중심 2(2) 공동체중심 23. 생태유아교육이 추구하는 아동상 34. 생태유아교육의 교육방법 3(1) 기다림의 교육 3(2) 몸을 살리는 교육 3(3) 삶을 체험하는 교육 3(4) 자유를 살리는 교육 35. 생태유아교육의 내용 4(1) 환경구성 4(2) 다양한 프로그램 실행 5(3) 부모교육 7(4) 지역사회와의 교류 7(5) 프로그램 평가 7(6) 교사의 역할과 태

  • (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학습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
  • 학습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1) 학습이론 학습이론 입장에서 인간 발달은 질적으로 다른 발달단계를 거치는 것이 아니라 환 경 속에서 경험이 쌓여 이루어진다고 보는 환경 결정론을 주장한다. 유아가 자신의 경험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보다는 환경이 유아를 어떻게 형성시켜 나가는가에 관심을 가지는 이론이다. 학습이론 접근은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 이론으로 구분할 수 있다. (1) 행동주의 이론 행동주의 이론은 인간 발달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다양한 목적을 가진 영유아프로그램 중 다문화교육, 장애 영유아 통합프로그램, 생태교육 프로그램, 숲교육 프로그램들 중에서 1가지만 선택하여 부연설명에 제시된 목차로 레포트를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유아보육 프로그램의 동향은 영유아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의 성격도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영유아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을 가진 영유아프로그램 중 다문화교육, 장애 영유아 통합프로그램, 생태교육 프로그램, 숲교육 프로그램들 중에서 1가지만 선택하여 부연설명에 제시된 목차로 레포트를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