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해 배우는 기업의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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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한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1. 기업의 현지 해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1)문화적 환경
2)정치적 환경
3)현지화와 현지인화

2. 미원의 현지진출 전략 (정치적 위험관리 측면에서)·

3.미원의 마케팅전략(현지마케팅전략, 상표전략, 인사전략)

1)현지마케팅전략
2)인사전략
3)상표전략
4)기업이미지제고
5)연구 개발 전략

4.미원의 살림그룹과의 합작배경 및 효과적 운영방안

5.미원의 현지 사업 다각화 전략에 대한 타당성

6. 참고자료(미원의 역사)

본문내용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를 통한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1. 기업의 현지 해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1)문화적 환경

①언어: 국제 기업에 있어서 의사소통의 문제는 대단히 복잡하다. 해외에 파견된 경영자는 현지의 경영자와, 그리고 본사는 종업원, 원료공급자, 유통업자, 소비자, 그리고 현지의 정부관료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며, 또한 자회사는 본사와 수시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만 한다. 즉, 언어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의사소통사의 문제는 국제기업의 활동에 많은 혼란과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브랜드나 상품명에 사용되는 언어선택이 경영상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②종교: 종교적 환경과 관련하여 경영자가 평가해야 하는 문제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된다.
첫째, 종교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이 바로 기업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같다는 것을 인지하고 종교가 가져올 악영향을 미리 제거할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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