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발달사] `실시간 검색어` 형성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실시간 검색어’는 무엇인가

우리는 정보를 어떻게 습득해왔는가

‘실시간 검색어’ 믿을 수 있는가

‘실시간 검색어’는 어떻게 발전할까?

참고문헌

본문내용
<실시간 검색어>


이용자들이 검색창에

입력하는 검색어들을

추출하여 현재 가장 많이

입력되고 있는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

실시간검색어는 사람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오늘 저녁에 축구 국가대표 경기가 있고, 중계시간이 궁금해서 검색하려고 하면, 이미 실시간검색어에 관련된 검색어들이 나열되어 있음을 경험해 봤을것이다.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에 많이 신기해하고, 나랑 같은 니즈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점에 기뻐하기도 한다. 이런 경험들을 통해서 실시간검색어에 올라온 검색어들은 한번씩 눌러봐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된것이다.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정보를 습득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검색 사이트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는 방법일 것이다. 그러나 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은 능동적인 정보 습득 방식 이외에, 자신이 미쳐 알지 못했던 사회적 이슈나 타인의 관심사에 대해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진다.
사회적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참고문헌
[통계자료]
인터넷 이용실태 –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 유입률 분석 – 에이스카운터

[신문기사]
실시간 검색어의 가능성을 말한다.(ZDNET KOREA)
'압구정 가슴녀' 아무리 검색해봐도 없다. 왜?
압구정 가슴녀의 실체를 밝혀내니...낚였어?(매일신문.2012.04.30)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조작사건 적발 (아시아투데이 2009-10-05)

[학술논문]
김지희(2008) 집단지성을 통한 기록서비스에 관한 연구 – 국가기록원을 중심으로,명지대학교,석사학위논문
신호영(2009) 인터넷 포털사이트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영남대학교,석사학위논문
채국병(2010)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서비스 유형에 따른 이용자들의 정보 이용동기와 만족도 연구,한양대학교,석사학위논문

[연구보고서]
전병국대표 강연 ’실시간 검색과 검색의 미래’
인터넷 서비스 동향 검색 서비스 및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중심으로-컨버전스실 미디어팀(201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 방법론] 대학생들의 잡지에 대한 태도 조사
  • 미디어 조사 방법론 >◆ 목 차 ◆Ⅰ. 서론 1. 연구배경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p2. 연구목적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pⅡ. 문 헌 연 구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pⅢ. 이 론 적 배 경1. 한국잡지의 발달사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 인터넷생활윤리]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인터넷생활윤리,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SNS 사용 지도 방안
  • 형성해감으로써 더 쉽게 중독이 될 수 있다. 특히, 외로움이 증가 할수록 외로움을 해소하거나 도피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과다하게 사용하거나 중독경향성이 높게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아동과 청소년들이 SNS에 과도하게 몰입하지 않고, 적절히 이용할 수 있도록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마련하여 교육할 필요가 있다.Ⅳ. 참고문헌문영주, 청소년의 사회불안이 스마트폰의 SNS 중독경향성에 미치는

  • [국제경영학]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 미디어의 실제를 보는 것에 불과하다. 분명한 것은 브랜딩은 상품을 통한 인식이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가 동일하게 느낄 수 있는 인식 수단을 구축하는 것이 브랜딩이라는 것이다. 분명 초기 플리스를 통해 인식시켰고 최근 들어선 히트텍이란 이너웨어를 통해 인식을 시키고 있는 것도 사실이므로 상품을 통한 브랜딩을 추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본질적인 유니클로의 브랜딩은 기초적인 접근에서 찾을 수 있다.우선 브랜드 컬러를 기존의 퍼플

  • [인터넷마케팅] 마케팅환경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
  • 아직도 일부에서는 인터넷을 기존 한 방향의 매스 광고마케팅 수단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고 초기 전면광고, 인터넷 페이지에 뜨는 광고 등 고객에게 강제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술과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고객 관점에서 볼 때 오히려 그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을 높이는 역효과가 강하다. 이제 고객의 입장에서 인터넷의 핵심 특성을 활용해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마케팅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자세가 더욱 필요한 것이다.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역할과 특징 및 전략 분석
  • 방향으로 사이트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사이트 업그레이드 시 수요자 입장에서 그들이 원하는 요소를 정확히 파악, 이를 구체적으로 반영해야 한다.온라인 상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보안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인터넷이 보안에 취약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를 위해 기술적으로나 제도적으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특히 보안 사고에 대해서는 피해 보상 규정을 명시,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