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테크놀로지 6T 적용 새로운 아이템 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6T
2-2. 6T 접목 기존 제품 분석
2-3. 6T를 접목한 새로운 제품들

본문내용
1. 서론
인간이 사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이 평소에 가장 많이 신경쓰는 것은 역시 의류라고 할 수 있다. 인류의 기술 발전에 따라 의류 산업도 진화하고 있다. 옷이 직물로만 이루어져 단순하게 입는 것에서 벗어나 여러 산업기술과 결합하여 입는 것 이상의 모습을 나타내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인류에게 삶의 질 향상,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현재 발달하고 있는 산업기술들과 이들을 이용한 현재 제품들을 분석해보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 기술 발달과 함께 우리 생활에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2. 본론
2-1 6T
Ⅰ.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IT) : 정보기술이란 정보를 생성, 도출, 가공, 전송, 저장하는 모든 유통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을 말한다. 정보화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유형· 무형의 모든 기술과 수단을 아우르는 간접적 가치창출에 무게를 두는 기술을 뜻하는 정 보 통신 용어로 정보통신 산업의 발전과 함께 정보혁명을 주도하는 기술로 부각되었다.
Ⅱ.바이오 테크놀로지(bio-technology; BT) : 이 기술은 생명현상을 일으키는 생체나 생 체유래물질 또는 생물학적 시스템을 이용하여 산업적으로 유용한 제품을 제조하거나 공 정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을 말한다.
Ⅲ.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CT) : 문화 콘텐츠(문화 상품)의 기획,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 등과 관련된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을 총칭하며, 문화기술은 이공학적 기술 및 인문사회학, 디자인, 예술 분야의 지식과 감정적 요소를 포함하여 문화적 삶을 향상 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새로운 상품들을 제공하는 데 힘을 쓰고 있다. 그 예로 패스트 패션업계의 디자인 팀 중 55-60명은 매 시즌이 시작할 때마다 그 시즌에 출시될 제품들의 기준으로 쓰여 질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반면에 약 20명의 디자이너들은 쇼핑거리와 나이트클럽, 바 등을 누비며 최신 트랜드를 구상한다. 한편, 매장 매니저들은 매출 통계를 중앙 창고에 있는 제품 입수 가능성과 비교하여 거기에 알맞은 수량을 주문함으로써 가치 사슬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새로운 모델의 계약, 새 비즈니스 및 기술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 주요 비즈니스 그룹커스터머 솔루션 그룹(CSG)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이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를 포함하는 IT 인프라스트럭쳐를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SMB) 그리고 공공분야 고객들을 위해 모든 다이렉트 고객 관리와 다이렉트 영업을 담당한다. 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룹(TSG) -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와 시스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다루며, 엔터프라이즈와 공

  • 글로벌 기업 아디다스의 위기와 미래전략
  • 새로운 위기에 직면해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의해 보복적 경제제재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루지게 되면서 러시아 경제는 많은 타격을 받고 있다. 그 여파로 인해 러시아 화폐인 루블화의 가치 또한 곤두박질치고 있는 추세이다. 이 같은 타격은 단순 매출 하락의 문제뿐만 아니라, 매출로 발생한 수익을 책정하는데 있어 러시아 루블화 가치 하락 때문에 더 큰 환차손실을 받을 것이기에 아디다스로서는 더욱 큰 위기로 볼 수 있다. 또한 아디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아이템 이전, 넷째, 공동기술 개발을 통한 기술 전수와, 끝으로 기업주도 신사업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방법이 있다. 이 다섯 가지 기술 확보의 방법 중에서, 현재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은 기술을 이전받아서 사업화하는 방법이다. 이는, 기술의 판매희망자인 코오롱과 기술의 구매희망자인 ‘우리’측이 연결되어 민간부문에서 해당 기술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이를 사업화하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크게 많지 않은 이 기술을 처음부터 쌓아

  • [경영전략] ZARA의 핵심역량과 전략적 방안
  • 패션의 최첨단 유행에 민감하고, 한 사회의 새로운 아이디,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했기 때문이다. 이는 다양한 인종, 문화, 세대 간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패션을 향한 센스를 공유한 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다.2) 프라브(PRAV)족의 열광ZARA의 경우 SPA 방식을 토대로 하고 있는데, 이들은 유통단계를 최소화시켜서 제품 런칭 속도를 빠르게 했다는 게 특징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프라브 족”이라는 구매집단을 형성했는데, 이들은 고가격으로 의류의 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