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학개론]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 KT&G PR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기준
2. 목적과 목표 분석
3. 공중 분석과 위기 PR

Ⅲ. 결론

<성공사례>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기준
2. 목적과 목표 분석
3. 공중 분석과 위기 PR

Ⅲ. 결론
본문내용
<실패사례>

Ⅰ. 서론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World DJ Festival)은 2011년 올해 5회째를 맞는 야외 DJ 축제로, ‘펜타포트’와 ‘지산 락 페스티벌’ 등 락(Rock)음악 공연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된 데에 힘입어 한국만의 DJ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축제이다. 그러나 DJ 문화가 장르를 불문한 음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한국에서는 특히 인디씬(Indie scene)이 주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단순한 DJ축제를 넘어 장르 불문의 뮤지션들과 퍼포머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통합적 음악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축제이기도 하다. 이러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의 이념은 축제를 기획한 조직의 이념에 영향 받는 바가 크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주 단체는 상상공장이라는 문화기획집단으로, 류재현 감독을 필두로 홍대 중심의 인디 문화를 알리기 위한 공연 혹은 콘서트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인디 문화의 발전이라는 통합적인 목적 아래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 기획되었다.
그러나 2010년 한강에서 개최된 4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의 큰 성공과는 다르게, 2011년 5회 페스티벌에서는 크고 작은 잡음들로 축제의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가장 처음으로 발생한 문제는 장소 이전의 문제로, 기존 한강에서 열렸던 축제를 양평으로 갑작스레 이전함에도 불구 공지 없이 티켓 판매가 이루어졌다. 두 번째 문제로는 일관성 없는 티켓 할인이었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티켓몬스터(Ticket Monster)라는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인터넷 사이트와 제휴하여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제공하려 하였으나, 이는 선 예매 티켓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어 선 예매자들의 불만을 샀다. 세 번째로는 공모인디밴드들과의 마찰이다. 인디밴드 섭외 과정에서 일방적 통보와 부당한 처사가 문제를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원활하지 못한 행사진행, 장소 이전 시 약속했던 좋은 환경을 제공하지 못하고 양평 주민들의 반발도 최소화시키지 못한 채 양측 모두로부터 불만을 샀다는 점에서 한 번 더 명성에 누가 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개론] PR
  • 발표 내용 정리안 PublicRelations.【목차】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2. PR, 광고, 마케팅 등 비슷한 개념들 비교3. PR 의 분야, 분류4. PR 의 역사 (버네이즈와 아이비 리)5. 현재의 기업 사례 (성공적인 PR 사례)6. 업계 실무자 인터뷰토론 주제 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PR = Public Relations여론을 조성하다. 조작하다, 생각 따위를 선전하고, 홍보하다홍보는 개인 또는 단체가 여러 수단을 동원하여 공중에게 생각, 계획, 활동 등의 계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월드컵 보고서- 부제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Ⅱ. 월드컵 마케팅에 대한 이해 41. 스포츠 스폰서십 42. 월드컵 마케팅 112.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파트너의 마케팅활동 현황 153. 엠부쉬 마케팅 294. 엠부쉬 마케팅 사례연구 36Ⅲ. 연구방법 511. 연구계획 512. 연구대상 523. 연구도구 524. 조사의 절차 535. 자료의 분석 536. 신뢰도 검증 53Ⅳ. 연구결과

  • [경영전략] SK Telecom의 성공전략
  •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cc.go.kr www.kics.or.kr www.fnnews.com www.mk.co.krwww.edaily.co.krwww.hankyung.comwww.economy.hankooki.com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SHOW - 안광호, 안그라픽스, 2009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멘토르, 2008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KT 채용원칙 여성친화 기업문화 확산KT(회장 이석채)가 11월 10일 오전 여성부(장관 백희영)와 분당 본사에서 “여성친화 기업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KT는 여성관리자의 비율을 여사원 비율까지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팀장급 이상 관리자 중심의 여성리더십 양성프로그램을 일반 여사원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고객지향’ 열정’ 신뢰지난해 하반기 올레(olleh) 경영을 선포한 KT는 글로벌 정

  • UCC의 저작권 및 선정성 문제
  • 분석했다.최 연구원은 또 수익모델 구축과 저작권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진단했다.그는 그러나 수익모델은 동영상 앞뒤에 광고를 삽입하는 등의 방식으로 해결해나가고 있고 저작권 문제도 CCL과 같은 방식이 제안되고 있다고 전했다.최 연구원이 주목할만한 UCC전문업체로 꼽은 업체는 판도라TV와 아프리카, 다모임.그는 아쉽게도 동영상UCC업체 중 상장된 회사가 없다면서도 그러나 동영상UCC와 관련된 뉴스는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상태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