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기 교육프로그램 `태글리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아동기의 특징 및 교육방향
2‘태글리쉬’란?
3프로그램 선정이유
4프로그램의 필요성
5관련기사  사진

본문내용
1. 유아동기의 특징 및 유아동기 여성교육의 방향

<유아동기의 특징과 교육>

1. 유아기 : 2~6세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의 시기
1) 신체적 발달 : 근육운동 분화, 새롭고 복잡한 활동 가능, 집 밖의 다양한 놀이
2) 언어적 발달 : 언어와 상징의 사용 능력 증가
3) 인지적 발달 : 감각 운동적 사고에서 내현적 사고로 발달
4) 사회적 발달 : 부모나 주변 사람을 동일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사 회나 문화집단의 규칙과 기준을 학습


2. 아동기 : 7~12세 취학과 더불어 제도적인 교육기관에서의 교육
1) 가정 이외의 공식적 제도내의 생활을 경험하면서 경험의 폭이 넓어짐
2) 교사를 통하여 사회 내의 규범과 교과지식 습득
3) 또래와 공동생활을 하면서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 넓어짐,
유아기에 비해 또래와의 관계가 상대적으로 더 중요해짐


참고문헌
김재인, 곽삼근 『여성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1. p.111~129
http://www.taeglish.com/ -태글리쉬 홈페이지
http://blog.daum.net/taeglish/7697132 -다음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유아사회교육...
  • 프로그램이 요구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보육이라는 단어의 의미도 보다 넓어져 보호는 물론이고 교육이라는 의미도 내포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유아 사회 교육의 중심은 유치원을 들수 있으며 우리 나라 유치원의 시초는 이화 유치원으로 미국의 브라운 리가 1914년 서울의 이화 학당 내에 원아 16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초창기의 한국 유아 교육은 기독교 선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난다. 유치원의 발달사를 보면,1920유치

  • [초등학교][초등교육]초등학교(초등교육)교육목표,교육특징, 초등학교(초등교육)열린교육,영재교육,인적자원개발, 유치원(유치원교육)과의 연계교육
  •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목표와 교육특징, 초등학교(초등교육)와 열린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와 영재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와 인적자원개발, 초등학교(초등교육)와 유치원(유치원교육)의 연계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목표Ⅲ.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특징1. 통합교육(integrative education)2. 전인교육(whole-child education)3. 기초 기본교육(basic and fundamental education)4. 보통 일반교육(common and general education)5. 무상 의무교육(fre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교육여건에서 개별화, 수준별 교육이 어려운 부분이 있다. 현장교육의 자료로써 유, 아동의 표현과정과 결과물을 채집하여 조사하였는데, 유, 아동의 수업과정을 면밀히 관찰함으로 사용되는 교수매체) 교수미디어. 교사를 대신하거나 보조하여 학생에게 직접적으로 일정한 정보를 전하는 교수용 기기(機器). 영화방송티칭머신 등이 이에 속하며, 교수매체라고도 한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프로그램학습용 티칭머신을 비롯하여 종전의 교구(敎具)

  • [부모교육프로그램] 부모교육의 역사적 중요성과 프로그램의 구성
  • 교육을 통하여 부모가 가정에서 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재활의 한 몫을 담당할 수 있다면, 이는 곧 그 아동의 최적 성장을 돕는 지름길이 된다. 따라서 부모교육은 장애 아동 개개인에게 직업을 통한 사회화의 기반을 닦아주는 기본 활동으로 확립되어야 한다. 교육을 통한 장애인의 사회복귀라는 의미를 지닌 교육재활의 특성상 부모교육은 가능한 한 장애의 개선 및 보상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유아동기의 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만은 반드시 실시

  • [지역사회영양학B]최근 우리나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영양정책과 각 보건소 및 지역사회에서 실시되는 생애주기별 영양사업
  • 교육인적자원부(4) 대학기관 및 연구소의 식생활정보 센터2. 최근 우리나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각 보건소 및 지역사회에서 실시되는 생애주기별 영양사업(생애주기별 영양사업의 내용 및 방법) - ≪보건소,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식생활 지침 교육 및 홍보사업≫1) 유아기(5세 이하)2) 아동기(학령기, 6~13세 이하)3) 청소년기(14~19세 이하)4) 청년기(20~29세 이하)5) 중년기(30~59세 이하)6) 노년기(60세 이상)3. 매체 등의 관련자료■ 1) 보건복지부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