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전략을 이용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명전략을 이용한 광고

2) 공명 전략의 특성

3) 공명전략의 효과

4) 나의 생각

본문내용
9. 한국전통문화학교 - ‘숭례문’편

광고 설명 = 숭례문이 불에 탈 때 왜 눈물을 흘렸습니까? 라는 질문으로 우리에게 전통의 소중함을 개개인에게 일깨워주고 있다. 실제로 숭례문이 탈 때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렸다. 이는 우리 유산에 대한 미안함과 여러 복합적인 감정이 뒤섞여서 흘린 눈물이였을 것이다. 우리의 역사이기 때문에 눈물을 흘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공명전략을 사용한 광고라고 생각된다.

10. 박카스 - ‘태안반도’편

광고 설명 = 태안반도에서 사상 최악의 기름유출사건이 일어난 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다시 깨끗해진 태안반도를 보여준다. 이 당시 100만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태안반도를 되살리는데 노력했다고 한다. 태안반도의 주민만의 아픔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우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였던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이 광고 또한 ‘우리’라는 정서를 잘 살린 공명광고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