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학] 계란 가공산업의 실태와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계란가공산업이란?
2.계란 가공산업 발전의 필요성
3.국내 및 해외의 계란 가공산업 실태
4.계란 가공산업 발전전략
5.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계란 가공산업이란?
계란 가공이란?
신선란을 난백-난황 분리, 가열, 냉동, 건조 등을 통하여 계란의 저장성 및 풍미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계란 상품을 만들어내는 일련의 과정

계란 가공산업이란?
신선란을 가공하여 가공란 형태로 판매, 유통하는 것과 관계된 산업

가공란의 종류
1차 가공품
계란을 단순 가공한 제품
액란, 농축란, 건조란, 동결란 등

2차 가공품
1차 가공품을 이용하여 다시 가공한 고차가공품
계란의 응고성, 기포성, 유화성 등 기능적 특성을 이용
삶은 달걀, 계란 프라이, 오믈렛, 스크램블 에그, 계란찜, 마요네즈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산업]이마트의 기업분석 및 유통할인점의 개선방향 연구
  • 통한 신상품의 소개등 보다 구체적인 노 력 요구둘째, 국내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의 새로운 협력관계 모색을 통한 다양한 PB상품 개발 및 전략적 제휴셋째, 새로운 영업전략 모색이 필요넷째, 점포별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위한 머천다이징 및 점포디자인 등 지역마케팅 추구다섯째, 개성있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모색여섯째, 유통정보시스템의 빠른 구축과 무점포 판매분야의 중요성 인식일곱째, 유통산업 발전기금의 지원범위 및 규모 확대

  • 영양교육론 - 영양교육의 역사, 정책
  • 실태를 중심으로 식품군별 전국 1인 이일 영양소 섭취 비율 식품군별 전국 및 지역별 1인 1일별 식품과 영양소 섭취량 등 계산된다.2)국민식생활지침 제정정부가 국민들의 건강과 식생활에 대한 지침을 제시한 것으로는 『국민겅강 생활지침』과 『국민식생활지침』이 있다. 영양에 대해 정부가 처음으로지침을 내놓은 것이 1984년 7월에 발표된 보건사회부(당시)의 『국민건강생활지침』이었다. 그러나 이 지침은 영양보다는 1980년대의 초의 콜레라 유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WTO가입에 따른 산업별 영향 분석2)소득의 지출구조3)시장규모4)시장특성2. 정치 환경1)중국의 21C 국가 발전 전략2)중국의 유통 정책3)중국의 유통 구조4)높은 장벽의 시장 규모5)관권 개입이 강한 불안정한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 [농업]한국축산의 과제와 전망
  • 산업의 성장과 직결된다.중국은 구제역 오염지구로 분류되어 있어 육류의 수입은 당분간 어렵겠지만 소꼬리 등 통조림가공품이나 가공용 훈제육이 수입된다면 저렴한 수송비와 양국간의 가격차 때문에 국내 축산에 위협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이러한 국제환경의 변화는 사료의 대외의존도가 놓고 가격경쟁력이 취약한 한국 축산의 장래를 생각할 때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물론 국내 소비자의 기호변화나 축산기술의 발전도 중요 영향요인이다.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