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의 체제와 당면한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시장경제체제와 한국의 경제체제 그리고 소득양극화, 청년실업 증가, 고용 없는 성장, 고령화와 저출산 현상 등 한국경제의 4대 당면과제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1 경제적 선택과 희소성의 원칙
1.2 경제체제
1.3 시장경제체제와 한국의 경제체제
1. 시장경제체제
2. 한국의 경제체제
1.4 한국경제과 당면한 과제
1. 소득양극화
2. 청년실업 증가
3. 고용 없는 성장
4. 고령화와 저출산 현상
- 본문내용
-
1.3 시장경제체제와 한국의 경제체제
1. 시장경제체제
☞ 시장에서 자원이 배분되는 과정
- 시장에서 가격결정 : 재화에 대한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격이 결정됨
- 시장에서 생산방법 결정
: 기업은 재화를 생산할 때 그 사회가 더 많이 갖고 있는 생산요소를 사용하고
부족한 생산요소를 덜 사용하는 생산 방법을 선택하게 됨
- 시장에서 생산된 재화분배 : 기업은 자신이 생산한 재화를 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지불하겠다는 사람에게 우선적으로 판매함
- 한계
* 비효율적 자원배분
* 불공평한 자원배분 - 정부 : 공정한 배분을 위한 정부 정책(사회복지제도, 실업보험제도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