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자아존중감은 매우 광범위한 연구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으며 자아존중감은 자신에 관한 부정적 혹은 긍정적 평가와 관련되는 것으로서 자기 존경의 정도와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정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대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조사해보고자 한다.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지는 여러분의 자아존중감을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본 설문지의 문항에는 정답이 없고, 좋고 나쁜 것이 없으니 솔직하게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는 무기명으로 기록하게 되며, 응답하신 내용은 전적으로 연구자료로만 사용될 것이며 철저하게 비밀보장 됩니다.
각각의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가장 비슷한 것을 솔직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바쁘시더라도 자료의 정확성을 위해 빠짐없이 성의 있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조사의 결과는 통계법 제 33조에 의거하여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012년 10월
OO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OOO
연구자: OOO
목차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자아존중감은 매우 광범위한 연구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으며 자아존중감은 자신에 관한 부정적 혹은 긍정적 평가와 관련되는 것으로서 자기 존경의 정도와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정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대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조사해보고자 한다.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지는 여러분의 자아존중감을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본 설문지의 문항에는 정답이 없고, 좋고 나쁜 것이 없으니 솔직하게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는 무기명으로 기록하게 되며, 응답하신 내용은 전적으로 연구자료로만 사용될 것이며 철저하게 비밀보장 됩니다.
각각의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가장 비슷한 것을 솔직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바쁘시더라도 자료의 정확성을 위해 빠짐없이 성의 있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조사의 결과는 통계법 제 33조에 의거하여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012년 10월
OO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OOO
연구자: OOO
본문내용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자아존중감은 매우 광범위한 연구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으며 자아존중감은 자신에 관한 부정적 혹은 긍정적 평가와 관련되는 것으로서 자기 존경의 정도와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정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대한 설문을 아래와 같이 조사해보고자 한다.

<비행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설문지>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지는 여러분의 자아존중감을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본 설문지의 문항에는 정답이 없고, 좋고 나쁜 것이 없으니 솔직하게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는 무기명으로 기록하게 되며, 응답하신 내용은 전적으로 연구자료로만 사용될 것이며 철저하게 비밀보장 됩니다.
각각의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과 가장 비슷한 것을 솔직하게 응답하여 주시고, 바쁘시더라도 자료의 정확성을 위해 빠짐없이 성의 있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조사의 결과는 통계법 제 33조에 의거하여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012년 10월
OO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 OOO
연구자: OO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가정론]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 《 목 차 》Ⅰ. 서론Ⅱ. 대상 가정의 실태 및 문제점1. 실태1) 2008년 지역별 맞벌이 가구 비율2) 대구 지역 맞벌이부부 및 여자 배우자의 1주일 평균 근로시간3) 관련 사건ㆍ사고 사례2. 문제1) 가족 간 의사소통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부족(2) 인터넷ㆍ게임 중독(3) 비행(4) 우울(5) 자살2) 가족 간 의사소통이 부모의 노년기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 (1) 외로움(2) 우울3) 가족 간 의사소통이 가족구성원 개인-사회

  • [조사론] 인터넷 중독이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 중독이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목 차Ⅰ. 서 론1. 문제제기2. 연구배경 및 필요성3. 연구목적Ⅱ. 이론적 배경1. 개념정의2. 이론적 논의3. 종속변수에 대한 연구4. 가설 설정Ⅲ. 연구방법 설계1. 연구 디자인2. 대상자 선정 방법3. 변수의 조작적 정의4. 자료 분석방법Ⅳ. 참고문헌별첨 - 설문지Ⅰ. 서론 1. 문제제기현대 사회는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주변 정보를 적절히 활용하는 능력이 강조되는 지식정보

  • [조사방법론] 부모와 자녀 간의 의사소통 정도가 청소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의 문제행동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은 내용상에서 보다 오히려 방법적인 측면에서의 방향전환과 질적인 측면에서의 새로운 전환이 요구된다고 볼 수 있다.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본 연구의 대상은 동작구에 거주하고 있는 중, 고등학교 학생이었다. 대상표집은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조사 대상자가 자기기입 방식으로 설문지에 완전 응답한 후 설문지를 회수하였다. 2. 연구절차본

  • 청소년의 자살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 < 차 례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1. 자살의 정의 2. 청소년 자살 현황 3. 청소년 자살의 특징4. 청소년의 자살생각과 관련된 변인4-1. 개인적 변인 - 우울증, 자아존중감 4-2. 환경적 변인 - 가족기능, 학교, 대중매체 ⅲ. 연구문제 ⅳ. 연구방법 및 절차 1. 연구 대상2. 측정 도구3. 제한점- 부 록 -1. 참고문헌2. 설문지 ⅰ.서론현대 사회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 중에 하나는 그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

  • [지역사회의학] 일부 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자아존중감을 갖고 있는 청소년은 주위의 강화나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자라서 자신에게 뭔가 잘못된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이 자기에게 무례하게 굴기 전에 자기가 먼저 무례하게 보여 자신을 보호하려는 경향이 있어 사회적응력이 낮다.(Edwards, 1996; Jang, 2003; Oh, 1998) 특히 낮은 자아존중감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은 정신건강, 건강상태, 약물남용, 범죄자살, 사회관계문제 등과 같은 비행과 관련이 있으며,(Jang & Song, 2004; Lee, 2003; 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