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성의 차이에 따른 커뮤니케이션의 차이를 논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남녀 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와 현상 및 원인
2. 남녀 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및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남녀 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와 현상 및 원인
성역할 사회화를 통해 어린아이들은 남성성과 여성성을 발달시킬 뿐 아니라 성별화된 언어를 습득한다. 아동들이 하는 놀이를 관찰해보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서로 어떻게 이야기하고 서로가 이야기한 것을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알 수 있다. 즉 친구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아동들은 커뮤니케이션의 규칙을 습득한다. 이에 대한 고전적 연구는 Maltz등의 연구를 들 수 있는데 이들은 소년들과 소녀들은 서로 다른 놀이를 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놀이를 통해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발달시킨다는 것을 보고하였다. 우선 남자 아이들이 하는 놀이는 분명한 규칙과 목표가 있어서 남자 아이들은 어떻게 놀 것인가에 대해 별로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리고 남자아이들의 놀이는 각자 맡은 역할에 의해 조직되고 이러한 놀이를 통해 남자아이들은 그들의 커뮤니티에서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보다 구체적으로 남자아이들은
.
.
2. 남녀 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및 사례
남녀 간 커뮤니케이션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는 젠더 간 장점을 최대화하는 한편, 단점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그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듣기 기본기술과 말하기 기본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우선 말을 잘 듣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첫째, 다시 말하기다. 이는 여성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점이기도 한데 상대방이 뭔가 중요한 것을 말할 때는 상대방에게 충분히 이야기 할 시간을 준 다음, 마음속으로 혼자 해석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자신의 말로 다시 한 번 말해 보는 것이다.
둘째, 명화하 하기이다. 이는 남성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점이기도 한데, 명료화하기란 상대방의 밑에서 불
참고문헌
- 천혜경외, “젠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04
- 김우룡외,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나남출판사, 2004
- 여성부, “군인의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교재 개발 결과 보과서”,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문화] 인터넷과 페미니즘
  • 따른 그 해결방안은 무엇인가.3. 연구방법본 연구의 연구 문제를 고찰하기 위해 관련서적 등의 문헌조사 및 인터넷 사이트의 사례분석과 통계자료의 인용을 병행하였다. 먼저 문헌조사 및 인터넷 정보 검색을 통하여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이 되는 페미니즘의 등장 배경과 역사, 사이버페미니즘의 개념을 살펴보았다. 다음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사례분석함으로써 인터넷에서 여성성 정체성의 실태를 살펴보고 그와 관련하여 앞으로 인터넷상에서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이성과 함께 열정을 갖고 있는 이상주의자가 되어야 한다. 단순히 효율의 증가나 점진적인 향상을 통해서는 앞서갈 수 없다.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업구상과 함께 혁신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우리를 지탱하던 ‘유지의 패러다임(built-to-last)시대에서 변화의 패러다임(built-to-change) 시대로 변화되었기 때문이다. 여러분 자신에게 자문해보라. 여러분들이 현재하고 있는 일 중에서 기존 업무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과

  • 유아교사와 전문직
  • 성의 관점에서 이론을 실행으로 옮기는 행위를 하는 사람 ‣ 윤정일과 신효정(2006); 교사 전문성을 구성하는 4가지 역량과 23가지 하위요소로 이루어진 교사 전문성 모델을 구축하여 제시- 4가지 역량; 교과수업 역량, 담임 학급 운영 및 인성지도 역량, 특별활동 역량, 담담업무 수행 역량 ‣ 이정화(2005) ; 교사 전문성을 지향하는 교사 평가를 위한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를 학문적 능력, 실천적 능력, 인간적 자질, 그리고 교육발전에의 헌신으로 도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이 옳다41. 대학사용법42. 데미안43.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44.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45.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46. 돈키호테47. 돌다리48. 돌이킬수 없는 약속49. 동물농장 50. 두근두근 내인생51. 디자인에 집중하라52. 딥스53. 떨림과 울림54.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55. 랩걸56. 레미제라블57. 루소 에밀58. 리딩으로 리드하라59. 마의 산60. 맥베스61. 멋진 신세계62. 모두에게 복된 새해63.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6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이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탈락한다!! 9. 입사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를 내기 전 최종 확인사항10. 인사담당자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