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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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메가스터디 소개
(1) 개요
(2) 사업 분야
(3) CEO

2. 환경 분석
(1) e-business
(2) e-learning
(3) Customer
(4) Competitor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메가스터디 평가
본문내용
2000년 7월 메가스터디는 강남에서 유명한 강사 손주은 사장에 의해 설립되었다. 손주은 강사는 온라인 교육의 핵심을 강의 콘텐츠라 생각했고, 그것은 강사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다. 그래서 최고의 스타 강사진으로 동영상 강의를 구성했다. 강남 등의 잘나가는 스타강사를 핵심주주로 참여시키면서 강의를 만들었다. 하지만 2001년까지만 해도 매출은 높지 않았다. 그것은 온라인 강의의 방식이 기존의 온라인 IT 교육 등과 마찬가지로 강사의 음성과 화면에 전자책이 보여 지는 형태였기 때문이다. 즉, 실제 강의실에서 강의를 듣는 것과는 달리 사실적이지 않고 이질감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이때, 공동대표로 있는 손주은 강사의 동생인 손성은 대표가 온라인 강의 기술에 도움을 주었다. 이미 신세기 이동통신 엔지니어로 있었던 손성은 대표는 동영상의 품질과 트래픽을 고려해 깨끗한 화질, 끊기지 않는 음질로 2001년 하반기에 동영상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했다. 깨끗한 화질로 실제 강의실에서 강의를 듣는 것과 마찬가지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은 만족하기 시작했고 2002년부터 매출은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매년 4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 것이다. 특히, 메가스터디의 성공 비결은 EBSi와 같이 딱딱한 교육 진행이 아니라 실제 학원에서 학생들이 있는 상태에서 강의하는 장면을 그대로 동영상으로 옮긴 현장감에서 찾을 수 있다.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주고받고 강의 이외의 교육과 관련된 조언이나 농담 등이 포함되어 있어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지만 실제 강의실에서 듣는 것처럼 편안함과 생동감을 준 것이 EBSi와는 차별화된 강의 전개 방식이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www.megastudy.net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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