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개요
(2) 사업 분야

2. 환경 분석
(1) 교육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000년 7월 메가스터디는 강남에서 유명한 강사 손주은 사장에 의해 설립되었다. 손주은 대표는 능력 있는 강사가 만드는 강의 콘텐츠가 온라인 교육의 핵심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메가스터디는 강남 등의 유명 강사들을 핵심주주로 영입하면서 최고의 스타 강사진으로 동영상 강의를 구성했다. 그리고 메가스터디는 시행착오 끝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메가스터디의 성공 비결은 스타강사뿐 아니라 실제 학원에서 학생들이 있는 상태에서 강의하는 장면을 그대로 동영상으로 옮긴 현장감에 있다. 강사는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주고받고 강의 이외의 교육과 관련된 조언이나 농담 등이 온라인 강의에 전달되는 것이다. 이는 수강자들에게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지만 실제 강의실에서 듣는 것처럼 편안함과 생동감을 주면서 EBS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확립되었다. 또한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와 교재 판매를 통한 매출 외에 오프라인 학원 진출을 통해서 오프라인 진출도 주력하고 있다. 회사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하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학원에 대한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학원 운영은 강사에게 지급하는 수수료가 온라인에 비해 2배 이상으로 많고 임대료 지출과 인력 운영 등에 들어가는 매출원가가 높은 부담이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 학원을 통해 기업 인지도를 기반 마련하고 신규 강사를 발굴해 내는 역할을 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www.megastudy.net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메가스터디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마케팅 원론 team project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Ⅰ. 메가스터디 개요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식시장에는 2004년말에 상장되었다. 대표이사는 손 주은 이며, 주된 사업은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이라고 할 수 있다.회사의 Vision을 먼저 살펴보자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습자 중심(Customer Orientied)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모든 교육 수혜자들에게 최적의

  • [마케팅](주)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 및 성공요인. 문제점
  • 메가스터디를 선정하였으며 과연 메가스터디가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를 무엇인가를 알아보고자 하며 구체적으로 SWOT분석, 4Ps, STP전략을 분석함으로서 그들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찾고자 한다. 마찬가지로 메가스터디의 성공뿐만이 아닌 문제점, 또는 더 큰 성장을 하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관해 고찰함으로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2. 메가스터디 소개○ 기업

  • 메가스터디 마케팅 PPT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략방향제시
  • 메가스터디마케팅발표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사업분야3. 메가스터디 핵심역량4.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메가스터디의 주력서비스6. BCG 매트릭스 분석7. 메가스터디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8. 메가스터디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메가스터디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향후전략 방향제시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메가박스는 우리 나라의 높은 학구열과

  • [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2004년 4월WWW.MEGASTUDY.NET인터넷 마케팅팀 명 : 팀 장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499 권 주 현 연락처 : 016 454- 5452팀 원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011 강 응 현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357 강 동 균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521 김 광 영 국제 경영학부 3학년 9839491 송 경 택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499 유 호 선기업소개내부환경분석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SWOT & STP경쟁사 분석외부환경분석맺음말MEGASTUDY목차인터넷 마케팅 8조기업 소개 (연혁)2000.

  • 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 Megastudy성공전략 연구-CONTENTS-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1) 시장의 선점(2) 다양한 컨텐츠 (3) 스타강사 관리전략의 성공3. 메가스터디의 경영성과분석4. 시장환경분석5. BCG 매트릭스 분석6.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1) STP 분석1) Segmentation, Targeting2)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SWOT분석 (EBS와 비교분석)(1) 메가스터디 SWOT 분석(2) ebsi SWOT분석8. 메가스터디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